한화그룹, '탄소발자국 지우개' 캠페인
한화그룹, '탄소발자국 지우개' 캠페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그룹의 '탄소발자국 지우개' 캠페인 (사진=한화그룹)
한화그룹의 '탄소발자국 지우개' 캠페인 (사진=한화그룹)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한화그룹은 23일부터 8주 동안 한화그룹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탄소발자국'을 줄일 수 있는 친환경 기술을 매주 1개씩 선보인다.

'실내조명 조도 낮추기', '분리배출 잘하기', '도시락통 사용하기' 등과 같이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친환경 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소개된 친환경 기술을 실천했다는 인증사진을 본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리고 관련 해시태그(#나는탄소발자국지우개, #지속가능한화)를 추가한 사람을 대상으로 매주 3명씩 추첨해 친환경 샴푸바, 대나무 칫솔, 고체치약, 진공텀블러 등의 선물을 증정한다.

한화그룹은 미래와 환경에 대한 걱정과 관심이 높아지는 사회적 분위기에서 일상생활 속 친환경 기술을 소개해 지속가능한 내일을 만들자는 취지로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탄소발자국은 2006년 영국의회 과학기술처(POST)에서 최초로 제안한 개념이다. 제품 생산과 소비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총량을 탄소발자국으로 표시하는 것에서 유래했다.

탄소발자국 표시는 발생한 이산화탄소의 무게 또는 실제 광합성을 통해 감소시킬 수 있는 이산화탄소의 양을 나무의 수로 환산해 표시한다. 영국의 과학 학술지 '네이처(Nature)'와 국제에너지기구(IEA)의 자료에 따르면, 해마다 화석연료와 플라스틱 폐기물이 남긴 탄소발자국은 무려 348억 톤에 이른다.

한화그룹은 지속가능한 친환경 기술을 소개하는 2020 신규 TV광고도 제작·방송한다. 지속가능한 내일을 위한 '탄소 배출 없는 태양광 에너지 기술', '그린 수소 에너지 솔루션', '자연에 무해한 친환경 플라스틱 소재 기술'을 로토스코핑 기법을 활용한 영상으로 표현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