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벤처캐피탈협회, 에너지혁신기업 지원 업무협약 체결
한국벤처캐피탈협회, 에너지혁신기업 지원 업무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현규 한국전력공사 본부장(왼쪽부터), 김창섭 에너지공단 이사장, 임춘택 에너지기술평가원 원장,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 정성인 한국벤처캐피탈협회 협회장이 22일 에너지신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한국벤처캐피탈협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한국벤처캐피탈협회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한국거래소, 한국에너지공단, 한국전력공사는 '에너지신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에너지기업 지원'을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22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산업의 각 축을 담당하는 주요 기관들은 에너지 혁신기업 육성을 위한 자금지원, 관련기술 개발, 제도개선 등에 상호 협력하고 실질적인 성과를 내는데 첫 발걸음을 내딛게 됐다. 이들 기관들은 업무협력을 통해 △에너지 기술금융 관련 정책 수립 지원 △에너지혁신기업 조사·발굴 및 성장·도약 지원 △에너지혁신기업의 기술개발과 연계한 실증·인증·평가·검증, 혁신제품 지정 등에 관한 협력 △원활한 자금조달을 위한 금융지원 및 투자유치 활성화 협력 △에너지혁신기업 성장을 위한 제도․환경 개선에 관한 협력 등을 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 종료 이후 이어진 간담회에는 '쏘울에너지'를 포함한 9개사의 에너지 혁신기업들이 참석해 기관들과 함께 기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