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TIP] 대림산업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부동산TIP] 대림산업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투시도.(사진=대림산업)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투시도.(사진=대림산업)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대림산업은 경기 화성시 화성남양뉴타운 일원에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을 9월 중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18층, 8개 동, 전용면적 65~84㎡·총 606가구로 조성되며, 전용면적별로는 △65㎡ 154가구 △75㎡ 190가구 △84㎡ 262가구 등이다.

단지가 들어설 남양뉴타운은 송산마도IC가 가깝고 평택-시흥고속도로 이용이 가능하다. 인접한 77번 국도를 통해 안산으로 이동할 수 있고, 313번 지방도(화성로)를 통해 마도 일반산업단지와 경기 화성바이오밸리 등 주요 산업단지까지 차량으로 10분대 출근이 가능하다. 남양로를 이용할 경우 뉴타운 전역을 오갈 수 있고 인근 노하 산업단지·장안 산업단지·쌍송·온장·동문 산업단지 등 다수 산업단지 출퇴근이 용이하다.

서해선 복선전철인 화성 시청역 신설(2022년 예정)과 제2외곽고속도로 개통(2021년 예정)이 예정돼 있다. 신안산선 사업도 2024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이며, 노선 개통 시 여의도까지 이동시간이 기존 대비 50~75% 이상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도 친환경 관광·레저 복합도시로 개발되는 송산그린시티가 오는 2030년 개발이 완료될 예정이다.

무봉산이 단지와 인접해 있으며, 무봉산 산책로가 단지와 연결될 예정이다. 단지 내 4100㎡ 규모로 꾸며질 중앙광장 및 수경시설과 함께 단지 앞 근린공원, 남양 푸른 건강뜰 체육공원 등이 조성된다.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남녀 사우나 시설과 게스트하우스, 힐링텃밭, 그린카페가 커뮤니티시설로 들어선다. 이외에도 피트니스,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등의 스포츠센터, 독서실, 스터디룸, 작은도서관의 에듀센터 등이 도입된다.

단지는 주거 맞춤 평면인 'C2 하우스'가 적용되며 제로 에너지 건축물 인증과 에너지 효율 1++등급 획득이 예정돼 향후 관리비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첨단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이 단지 내외부로 동시에 적용된다.

견본주택은 경기 화성시 남양읍 남양리 일원에 9월 조성된다. 사전 예약제 방문으로 운영되며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이버 견본주택의 운영도 병행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