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국내주식 책임투자형 위탁운용사 선정 착수
국민연금, 국내주식 책임투자형 위탁운용사 선정 착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국민연금공단)
(사진=국민연금공단)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는 기금의 장기적 수익률 제고를 위하여 2020년도 국내주식 책임투자형 위탁운용사 선정 절차에 들어갔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하는 국내주식 위탁운용 유형은 책임투자형으로 총 4개사 내외의 신규운용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자금의 배정은 국민연금기금의 포트폴리오 운용 사정과 시장 여건 등을 고려해 그 규모와 시기가 결정될 예정이다. 

국민연금의 국내주식 위탁운용사는 예비 심사, 제안서 심사 및 위탁운용사 선정위원회의 구술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기금운용본부는 예비심사를 위해 이번 달 23일까지 펀드별 내역자료 및 제안서 등을 접수 받아 심사하고, 제안서 심사를 통과한 후보 기관을 대상으로 현장실사와 구술심사 과정 등을 거쳐 10월 중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안효준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장은 "코로나19(COVID-19) 이후 변동성이 확대되는 국면에서 환경(E), 사회적책임(S), 지배구조(G)를 바탕으로 기업의 지속가능성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다"며 "국민연금은 외부 운용사의 ESG 운용전략 및 리서치 전문성을 활용해 지속가능한 기업을 발굴하고, 유연한 시장대응과 함께 위험관리를 철저히 수행해 기금의 장기적 운용 수익률 제고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