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 헌터증후군 치료제 '헌터라제' 중국 허가
GC녹십자 헌터증후군 치료제 '헌터라제' 중국 허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C녹십자 CI<br>
GC녹십자 CI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GC녹십자는 헌터증후군 치료제 헌터라제가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으로부터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헌터증후군 치료제가 중국에서 품목 허가를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중화권 국가에서 헌터라제 상업화는 파트너사인 캔브리지(CANBridge Pharmaceuticals)가 맡고 있다. GC녹십자는 지난해 1월 중국 제약사 캔브리지와 헌터라제를 기술수출하는 계약을 맺었다.

헌터증후군은 남자아이 15만여명 중 1명 비율로 발생하는 선천성 희귀질환이다. IDS(Iduronate-2-sulfatase)라는 특정 효소가 결핍돼 골격 이상, 지능 저하가 발생한다. 중국 내 헌터증후군 환자는 3000명 이상으로 알려져 있다.

GC녹십자에 따르면 헌터라제는 유전자재조합 기술로 만들어진 정제된 IDS 효소를 정맥에 투여해 헌터증후군 증상을 개선하는 의약품이다. GC녹십자는 2012년 세계에서 두번째로 헌터증후군 치료제를 개발해 현재 11개국에 헌터라제를 공급하고 있다.

허은철 GC녹십자 사장은 "중국 내 헌터증후군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 환경과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세계 희귀질환 환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