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딤채, '딤채쿡 당질저감 50 레트로' IH 압력밥솥 출시
위니아딤채, '딤채쿡 당질저감 50 레트로' IH 압력밥솥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쌀 품종에 따라 당 최대 51% 저감···다이어트식 조리도 손쉽게" 
'딤채쿡 당질저감 50 레트로' IH 압력밥솥 6인용 신제품 (사진=위니아딤채)
'딤채쿡 당질저감 50 레트로' IH 압력밥솥 6인용 신제품 (사진=위니아딤채)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위니아딤채는 다이어트식을 손쉽게 조리할 수 있는 '딤채쿡 당질저감 50 레트로' IH압력밥솥 6인용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딤채쿡 당질저감 50레트로는 작년 11월 출시된 '딤채쿡 당질저감 30'에 이은 2020년형 모델로, 특허출원 알고리즘을 적용한 세계최초 IH 압력 당질저감 밥솥이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딤채쿡 당질저감 50레트로는 기존 딤채쿡 당질저감 30에 감성을 더한 세련된 디자인이 적용됐다.

이 제품은 딤채발효미과학연구소에서 연구개발을 통해 국내서 직접 생산되는 제품으로 복고풍 스타일의 라디오와 항아리를 닮은 한국적 곡선 모티브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다이렉트 터치 기능을 적용해 세련되면서도 전통 가마솥 밥맛을 구현했다.

위니아딤채는 신제품을 한국식품과학연구원에 의뢰해 시험한 결과 일반밥솥으로 지은 밥(백미 기준)보다 46%, 쌀의 품종(밭벼)에 따라서는 최대 51% 당질(탄수화물) 성분을 낮춰준다고 성능을 인증 받았다.

이번 신제품에는 냉동 보관에 최적화된 냉동 당질저감밥 알고리즘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저당냉동밥 메뉴로 취사하면 냉동 보관한 뒤 밥을 해동해도 갓 지은 밥맛에 부드러운 식감을 유지해준다. 1회용 밥보다 경제적이고 탄수화물을 줄인 저당밥을 간편하게 꺼내먹을 수 있어 적당한 양으로 나눠 냉장·냉동 보관하는 소비자들에게 안성 맞춤이다.

딤채쿡 당질저감 50 레트로는 최근 건강한 식문화에 관심이 많은 젊은 세대를 타깃으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18종의 건강요리 메뉴와 84가지 레시피도 추가됐다. 식품 자체의 수분으로 조리하는 저수분찜 기능은 비타민이나 무기질 등의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하고 타지 않으면서도 간편하게 고기, 야채를 이용한 저당, 저유, 저염 조리를 손쉽게 선택할 수 있다. 

저칼로리 대표 식품인 곤약밥 메뉴도 추가됐다. 소화기관에서 소화되지 않고 장을 자극해 변비나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 곤약을 활용한 다양한 곤약밥 조리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를 위해 홍삼 숙성, 정과·달임 기능도 적용했다.

이 제품은 당질저감 트레이를 100% 스테인리스 재질로 만들고 핸들과 패킹을 손쉽게 분리할 수 있어 제품 세척이 용이하다. 당질저감 기능 이용 후에는 물이 남아 있지 않아 위생적이며, 트레이 자동세척 기능이 있어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다.

딤채쿡 당질저감 50 레트로 IH압력밥솥은 6인용 제품으로 세라믹 화이트, 슬레이트 블루, 초코 브라운 3가지 색상으로 50만원대에 판매될 예정이다. 

김혁표 위니아딤채 대표이사는 "이번 딤채쿡 당질저감50 레트로 IH압력밥솥 신제품은 아날로그 감성을 담은 레트로 디자인에 특허 출원된 당질저감 기술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라며 "최근 당뇨나 다이어트를 위해 건강식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을 조리하는 최적의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