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영 한국벤처캐피탈협회 상근부회장 취임
김형영 한국벤처캐피탈협회 상근부회장 취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형영 한국벤처캐피탈협회 신임 상근부회장.(사진=한국벤처캐피탈협회)
김형영 한국벤처캐피탈협회 신임 상근부회장.(사진=한국벤처캐피탈협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한국벤처캐피탈협회는 상근부회장으로 김형영 전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정책실장이 다음달 1일 취임한다고 31일 밝혔다. 

김형영 신임 상근부회장은 행정고시 36회 출신으로 중소벤처기업부의 전신인 공업진흥청에서 1993년부터 근무를 시작했다. 이후 지난 27년간 중기부에서 창업벤처분야 소관 과장, 국장을 비롯해 서울지방중소기업청장, 소상공인정책실장까지 요직을 맡으며, 그 누구보다도 중소벤처업계에 대한 이해도와 전문성이 높은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김형영 신임 상근부회장은 "30년 가까이 공직에서 쌓은 식견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벤처투자 생태계의 발전을 비롯해 미래 혁신산업의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고 움직이겠다"며 "협회의 회원사 대변 역할이 더욱 강화될 수 있도록 사무국의 내실을 다지고, 나아가 업계와 정부간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해 내겠다"고 말했다.

한국벤처캐피탈협회는 시장 중심의 자율적인 벤처투자 인프라 조성 기관으로서, 국내 벤처투자 생태계의 발전을 위한 정책 건의, 관련 제도 개선, 조사 및 연구, 벤처투자 연계 R&D 지원 사업, 전문인력 양성 등을 수행하고 있다. 

협회 사무국 업무 총괄을 맡게 되는 김형영 상근부회장은 회원 서비스 강화, 우수 인력 확충 및 대외협력 등 벤처캐피탈산업의 위상 제고를 위해 업계와 밀착 협업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