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 식중독 원인균 6종 제거"
LG전자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 식중독 원인균 6종 제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중독균 제거 성능 검증 연구결과 발표 
LG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100도 트루 스팀 기능으로 식기를 살균하는 모습. (사진=LG전자)
LG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100도 트루 스팀 기능으로 식기를 살균하는 모습. (사진=LG전자)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LG전자는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이 식중독의 대표적 원인균 6종을 모두 없애준다는 시험결과가 나왔다고 31일 밝혔다.

LG전자는 최근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든 트루스팀(TrueSteam)을 사용하는 살균세척코스로 식중독균 제거 성능을 검증하는 연구를 진행했다. 그 결과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식중독을 일으키는 대표적인 원인 세균 및 바이러스 6종(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 기준)을 모두 99.999% 제거했다.

인터텍이 살균세척코스로 실험한 결과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클로스트리디움 퍼프린젠스를 99.999% 제거했다. 앞서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이 동일 코스로 실험한 결과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황색포도상구균, 장염비브리오균, 살모넬라를 각각 99.999% 없앴다. 세계김치연구소가 같은 코스로 실험한 결과 노로바이러스, 장관출혈성대장균(O157:H7)이 99.999% 제거됐다.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은 최근까지 여러 전문기관들로부터 업계에서 가장 많은 총 13종의 세균 및 바이러스를 99.999% 제거하는 살균 성능을 인정받았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또 LG전자는 지난해 부산대학교 감각과학연구실 이지현 교수팀과 함께 '식기세척기와 손설거지 비교 행동연구'를 통해 이 제품의 세척력이 손설거지보다 약 26% 더 뛰어남을 입증한 바 있다.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토네이도 세척 날개를 포함한 여러 토출구에서 입체물살을 만들어 깨끗하고 빠르게 식기를 세척한다. 식기세척기 바닥에 있는 X자 모양의 토네이도 세척 날개가 시계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번갈아 회전하면서 만들어 낸 고압 물살이 식기에 남아있는 기름때까지 제거한다. 특히 이 제품은 석회질을 줄여 물얼룩을 감소시켜 주는 연수장치도 탑재됐다.

윤경석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차별화된 깨끗함과 편리함을 보다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