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블루라이트 차단 임상평가법 개발
아모레퍼시픽, 블루라이트 차단 임상평가법 개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루라이트 임상 평가 기기 (사진=아모레퍼시픽)
블루라이트 임상 평가 기기 (사진=아모레퍼시픽)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안티폴루션연구센터는 블루라이트 피부 차단 임상 평가법을 개발했다고 27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블루라이트는 380∼500㎚ 파장에 존재하는 파란색 계열의 빛이다. 블루라이트는 피부에 색소 침착, 탄력·수분량 감소를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기존에는 이런 유해성을 구체적으로 검증할 수 있는 임상 연구가 없었다.

연구센터의 조홍리 책임연구원은 피부에 유해한 블루라이트 파장을 찾아내고, 해당 파장에서 블루라이트 차단을 임상 평가할 수 있는 기기를 개발했다. 이 기기는 스마트폰과 TV 인공조명에 의한 블루라이트 파장 영역을 구현하고, 빛의 세기와 시간을 정밀 조정해 일상생활에서 블루라이트가 일으킬 수 있는 피부 손상을 임상 평가한다.

연구센터는 평가 결과 465㎚ 파장의 블루라이트가 피부의 색소 침착을 일으킨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연구센터는 "이를 바탕으로 아모레퍼시픽이 개발해 출시한 블루라이트 차단제가 실제로 피부 색소 침착을 막을 수 있는지 실험했다"며 "멜라닌 지수 변화 측정을 바탕으로 제품의 블루라이트 차단 효과를 증명했다"고 전했다.

이번 연구 성과를 담은 논문은 과학기술인용색인(SCI)급 국제학술지인 화장품 피부학 학회지(Journal of Cosmetic Dermatology) 2020년 19호에 실렸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