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레이스 챔피언십, '강원 국제 심 레이싱'으로 하반기 스타트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강원 국제 심 레이싱'으로 하반기 스타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월 열렸던 슈퍼레이스 심 레이싱 대회 당시 엑스타레이싱의 정의철이 레이싱기어를 사용해 심 레이싱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사진= 슈퍼레이스)
지난 4월 열렸던 슈퍼레이스 심 레이싱 대회 당시 엑스타레이싱의 정의철이 레이싱기어를 사용해 심 레이싱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사진= 슈퍼레이스)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19(코로나19)로 긴 휴식기를 가졌던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이 오는 9월 5~6일 '강원 국제 심 레이싱 페스타'를 시작으로 하반기 시즌을 준비한다.  

슈퍼레이스는 4라운드에 앞서 다음달 2일 강원 국제 심 레이싱 페스타를 마련해 모터스포츠의 열기를 되살린다. 두번째 심 레이싱은 프로 드라이버들이 참가하는 클래스와 심 레이싱 드라이버들이 경쟁하는 클래스로 구분돼 흥미로운 레이스를 펼칠 예정이다.

프로 드라이버들 클래스에는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에 출전하고 있는 국내 정상급 드라이버들을 비롯해 일본, 중국 등 아시아 지역의 드라이버들이 가세해 색다른 경쟁을 선보인다.

PC기반의 온라인 시뮬레이션 레이싱 게임인 '아세토 코르사'를 활용하기 때문에 공간의 제약 없이 국제대회처럼 치를 수 있게 됐다. 국내 프로 드라이버들은 지난 4월 열린 슈퍼레이스 심 레이싱을 통해 실력과 재미를 동시에 보여줬던 만큼 이번에도 유쾌하고 흥미로운 레이스가 기대된다. 

시뮬레이션 레이싱 심 레이싱에 참가하려면 온라인을 통한 사전 선발전을 통과해야 2일 열리는 본선 레이스에 참가가 가능하다. 총 24명의 본선 참가자를 선발하게 될 온라인 선발전은 오는 22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는데 레이싱 기어를 사용해 아세토 코르사를 플레이할 수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선발전은 타임 트라이얼 방식으로 진행된다. 가장 빠른 랩 타임을 기록한 순으로 본선 참가 기회가 부여될 예정이다. 참가방법 및 환경설정 등 온라인 선발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오는 20일부터 슈퍼레이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음달 2일 열리는 강원 국제 심 레이싱의 본선 레이스는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슈퍼 6000 클래스의 차량을 활용해 인제스피디움에서 펼쳐진다. 이날 본선 레이스는 오후 7시부터 슈퍼레이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 될 예정이다. 

2020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4라운드는 2일 강원 국제 심 레이싱 페스타에 이어 5~6일 인제스피디움에서 '강원 국제 모터페스타'로 개최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