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페트병 재생섬유로 만든 친환경 티셔츠 출시
블랙야크, 페트병 재생섬유로 만든 친환경 티셔츠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케이케미칼과 업무 협약 통해 제작, 공정 과정 유튜브에 공개
블랙야크가 일회용 페트병 재생섬유로 만든 티셔츠 'BAC두타2티셔츠S' (사진=비와이엔블랙야크)
블랙야크가 일회용 페트병 재생섬유로 만든 티셔츠 'BAC두타2티셔츠S' (사진=비와이엔블랙야크)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비와이엔블랙야크는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에서 일회용 페트병 재생섬유로 만든 티셔츠 'BAC두타2티셔츠S'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티셔츠는 국내에서 수거된 페트병을 재활용한 'K-rPET' 재생섬유로 만든 폴리에스터와 옥수수를 원료로 한 소로나 코튼라이크, 기능성 인견 원단을 사용한 자체 개발 소재 '트라이 에코'를 적용해 제작됐다. 티셔츠 한장을 만드는 데 500㎖ 페트병 15개에서 추출한 재생섬유가 사용됐다.

비와이엔블랙야크는 시제품을 만든 뒤 애플리케이션(앱) 기반 등산 커뮤니티 플랫폼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과 함께 현장시험을 거쳐 티셔츠를 완성했다.

블랙야크는 "SM그룹의 화학섬유 제조기업 티케이케미칼과 업무 협약을 통해 만들어낸 첫번째 결과물이자 국내에서 사용된 일회용 페트병의 재생섬유로 만들어진 국내 첫 티셔츠"라면서 "페트병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는 자원 순환의 시작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블랙야크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일회용 페트병을 수거해 K-rPET 재생섬유로 만드는 공정 과정을 담은 영상도 소개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