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코로나19 항체치료제 영국 임상1상 승인
셀트리온, 코로나19 항체치료제 영국 임상1상 승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증환자 대상 바이러스 중화 효능과 약물 유효성 초기 지표 확인
셀트리온 연구진이 실험실에서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개발을 위한 항체 결합력 시험을 하고 있다. (사진=셀트리온 )
셀트리온 연구진이 실험실에서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개발을 위해 항체 결합력을 시험하고 있다. (사진=셀트리온 )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셀트리온은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CT-P59'가 영국 의약품건강관리제품규제청(MHRA)으로부터 임상시험 1상 승인을 받아 현지에서 환자 모집에 돌입한다고 30일 밝혔다.

영국 임상 1상에서는 코로나19 경증환자를 대상으로 CT-P59의 바이러스 중화 효능과 약효, 약물 유효성 초기 지표를 확인한다. 셀트리온은 이번 임상 이후 경증, 중등증 환자 대상으로 글로벌 임상 2상 및 3상을 해 연말까지 임상 중간 결과를 확보할 계획이다. 밀접접촉자에 대한 예방 임상도 연내 실시해 내년 1분기까지 결과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유럽 내 다른 국가와도 협의 중이다.

한국에서는 지난 17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CT-P59의 임상시험계획을 승인받고 충남대학교 병원에서 건강한 피험자 32명을 대상으로 임상 1상을 하고 있다. 올 3분기 내 결과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셀트리온은 내년 CT-P59 개발이 완료되는 대로 즉시 대량 공급이 가능하도록 오는 9월부터 본격적인 상업 생산에 돌입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