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CCTV '버림·도난 감지 영상분석' 서비스 출시
KT, CCTV '버림·도난 감지 영상분석' 서비스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직원들이 기가아이즈의 '버림·도난 감지 영상분석'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KT 직원들이 기가아이즈의 '버림·도난 감지 영상분석'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KT는 지능형 CCTV 기가아이즈에서 '버림·도난 감지 영상분석'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능형 영상분석이란, 영상 속 객체가 무엇이고 어떤 행동을 하는 상황인지를 AI가 스스로 판단해 알려주는 기술이다. 이를 활용하면 사람이 24시간 내내 모니터를 주시할 필요가 없이 특이상황에 대해서만 알림을 받고 즉시 대응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버림·도난 감지 영상분석'은 쓰레기 등의 무단투기나, 귀중품 등의 도난을 인공지능(AI)이 실시간으로 잡아내 알림을 주는 기능이다. 고객에게 상황 발생 당시의 동영상을 제공하고, 요청에 따라 보안요원이 현장에 출동한다.

버림·도난 감지 영상분석은 KT 기가아이즈 CCTV를 사용할 고객이 카메라 1대 기준으로 월 4400원(부가세 포함)에 버림과 도난 감지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특히 8월까지 버림·도난 감지 영상분석을 신청하는 KT 기가아이즈 신규가입 고객에게는 카메라 설치 대수와 상관없이 2개월 무료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기가아이즈는 이번에 출시한 버림과 도난 감지 외에도 △침입감지 △배회감지 △이탈감지 △출입감지 △피플카운트 △히트맵 영상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문성욱 KT 기업신사업본부 본부장은 "KT 기가아이즈를 통해 고객이 조금 더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AI 영상분석 신규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계속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마음을 담은 혁신 서비스를 지속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