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기소 여부 결론 '초읽기'···지난 주말 부장검사 회의
이재용 기소 여부 결론 '초읽기'···지난 주말 부장검사 회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사진=연합뉴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사진=연합뉴스)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검찰이 지난 주말에 삼성 경영권 불법승계 의혹과 관련해 이재용(52) 삼성전자 부회장의 기소 여부 등 안건을 놓고 간부 회의를 연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달 중 검찰 인사가 예상되고 있어 이 부회장 기소 여부와 관련한 최종 결론이 임박했다는 관측이 나온다. 20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은 전날 부장검사회의를 열고 이 부회장 등을 기소 여부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 회의는 당초 17일 열릴 예정이었으나, 일부 언론을 통해 회의 일정이 보도되며 한 차례 연기된 것으로 전해졌다. 회의에는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이 주재하고, 수사팀인 경제범죄형사부(이복현 부장검사)를 지휘하는 3차장검사와 그 산하 부장검사, 1·4차장검사 산하의 부장검사 등 10여명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참석자들은 회의에서 대검찰청 검찰수사심위원회가 지난달 26일 이 부회장에 대한 수사 중단과 불기소를 권고한 것에 대한 구체적인 의견을 교환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함께 기소 여부와 기소 시 대상자, 적용할 혐의 등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이 회의 결과 등을 반영해 통상 수요일 오후 열리는 윤석열 검찰총장과 이 지검장의 주례보고를 거쳐 수사를 최종 마무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검찰 안팎에서는 이르면 이번 주 후반께 정기인사가 단행될 것이라는 관측도 나오고 있어 수사팀은 조만간 이 부회장 등의 기소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수사팀은 대검찰청과도 긴밀하게 의견을 조율하며 범죄사실 정리와 기소 대상자 선별작업, 공소장 작성 등 1년 8개월간의 수사 마무리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