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코로나19 치료제 인도네시아 임상 1상 승인
대웅제약, 코로나19 치료제 인도네시아 임상 1상 승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간엽줄기세포 이용 'DWP710' 안정성 확인 후 연내 한국서 2상 진입 계획
서울 강남구 삼성동 대웅제약 본사 전경. (사진=대웅제약) 
서울 강남구 삼성동 대웅제약 본사 전경. (사진=대웅제약)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대웅제약이 중간엽줄기세포를 이용한 코로나19 호흡기 증상 치료제(DWP710)에 대해 인도네시아에서 임상 1상을 승인받았다. 약물의 안정성을 확인한 후 연내 한국에서 2상에 진입할 계획이다.

6일 대웅제약에 따르면 DWP710은 항염증 효과를 알아보기 위해 염증유도물질인 지질다당류를 이용한 급성호흡곤란증후군(ARDS) 동물 모델에서 대조군 대비 생존률이 30% 이상 증가시켰다. 

임상에선 염증 반응으로 인해 손상된 폐 조직이 정상군에 가까운 수준으로 회복됐으며, 코로나19에 감염된 동물모델을 이용한 약효 실험에서 항염증 효과뿐 아니라 감염된 폐 조직에서 바이러스 수가 검출한계 이하까지 감소하는 효과도 확인했다.

대웅제약은 합자법인인 대웅인피온과 인도네시아 임상시험을 한다. 대웅인피온은 인도네시아 보건복지부와 7월 양해각서를 맺고 중간엽줄기세포 코로나19 호흡기 증상 치료제(DWP710) 임상을 하는 중이다. 향후 1상 임상결과를 바탕으로 한국에서 2상을 수행할 예정이다.

전승호 대웅제약 사장은 "임상 2상부터는 한국을 포함한 임상을 할 계획으로 코로나19에 감염된 호흡곤란 환자에 약효가 예측되는 만큼 빠르게 제품화 될 수 있도록 개발을 가속화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