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부발전, 협력사와 함께 '인권존중' 가치 공유
한국서부발전, 협력사와 함께 '인권존중' 가치 공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EO 직접 관장 발전소 내 인권·청렴 센터 '마음나눔' 오픈
임정래 한국서부발전 국정과제추진실장(왼쪽 첫 번째)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한국서부발전)
임정래 한국서부발전 국정과제추진실장(왼쪽 첫 번째)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한국서부발전)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한국서부발전은 23일 발전소 현장의 인권존중과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현장 근로자가 원청, 하청 등 소속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상담하고 신고할 수 있는 '마음나눔' 인권 청렴 센터를 태안발전본부에 열었다.

서부발전은 본 센터에 본사 소속의 변호사와 인권담당자 등을 상주시켜 협력사 근로자와 내부직원들에게 다가가는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필요시 최고경영자(CEO)에게 상담내용을 직접 보고해 문제를 신속히 해결할 방침이다. 

이날 오픈 행사에서는 센터의 공식적인 첫 활동으로서 태안발전본부 내 상주하고 있는 5개 협력사 현장소장들과 함께 '인권과 청렴의 가치 공유 선언문'을 발표했다. 이어 진행한 인권간담회를 통해 청소용역 근로자 20여 명으로부터 애로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서부발전은 해당 내용을 발전소와 본사 관련부서에 전달해 면밀히 검토할 예정이다.

임정래 서부발전 국정과제추진실장은 "현장 근로자의 눈높이에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해 현장 인권을 지속해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