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 한국포스證과 플랫폼 구축···자산관리시장 대중화
코스콤, 한국포스證과 플랫폼 구축···자산관리시장 대중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질의 포트폴리오 자문서비스 비교 제공·투자 컨텐츠 다양화
신재영 한국포스증권 대표(왼쪽)-정지석 코스콤 사장(사진=코스콤)
신재영 한국포스증권 대표(왼쪽)-정지석 코스콤 사장(사진=코스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코스콤과 한국포스증권이 경쟁력 있는 금융상품을 보다 많은 투자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자산관리서비스를 함께 구축키로 했다.

코스콤은 한국포스증권과 각 사의 데이터 기술과 자산관리 노하우 등을 결합, '투자자 중심의 자산관리서비스'를 성공적으로 구축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를 위해 코스콤은 고객사를 위한 모바일·데이터 분석 ·인프라 등 금융 IT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고객사들이 자산관리서비스를 잘할 수 있도록 데이터와 인프라 등 토털 플랫폼을 제공하는 웰스테크 플랫폼(Wealth-Tech Platform) 기업의 역할을 한다는 계획이다.

한국포스증권은 자문사 등 자산관리회사들이 투자자중심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자문·판매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포스증권은 온라인 전문 펀드판매 채널로서 기존 연금펀드 중심에서 최근 퇴직연금(IRP)상품까지 확대했다.

이번 플랫폼이 구축되면 투자자들은 자산관리회사가 제공하는 양질의 포트폴리오와 자문서비스를 비교해 제공 받을 수 있게 되고, 투자 컨텐츠도 다양화 될 예정이라고 코스콤 측은 설명했다.  

또 투자자들은 다양한 채널로부터 제공받은 본인의 데이터와 다양한 투자 상품 정보 분석을 통해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정지석 코스콤 사장은 "데이터3법과 금융소비자보호법의 본격 시행으로 금융소비자 편익과 권리보장이 더욱 중요해진 시대가 열렸다"며 "대중이 선호하는 다양한 금융상품을 보유한 한국포스증권과 데이터기술을 갖춘 코스콤은 분명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재영 한국포스증권 대표는 "새로운 모바일 서비스인 'FOSS' 앱을 성공적으로 출시했고, 앞으로는 다양한 외부 플랫폼과 연계해 새로운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금융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판매채널 다변화의 성공사례를 만들고, 자산관리시장 활성화를 위한 마중물이 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