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트룩시마와 신약 병용 효능 입증" 
셀트리온 "트룩시마와 신약 병용 효능 입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혈액학회서 혈액암 치료제 임상 결과 2건 발표
셀트리온이 개발한 혈액암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트룩시마'. (사진=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이 개발한 혈액암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트룩시마'. (사진=셀트리온헬스케어)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셀트리온그룹은 림프종 환자를 대상으로 트룩시마(성분명 리툭시맙)와 신약 병용 요법 연구 결과, 우수한 내약성을 확인했다고 15일 밝혔다. 임상 결과는 제25회 유럽혈액학회(EHA, The European Hematology Association)에서 발표됐다.

첫번째 임상은 고영일 서울대학교 병원 교수 연구팀이 주도해 재발성·불응성 B세포 비호지킨스 림프종 환자 22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연구팀은 셀트리온의 트룩시마와 세엘진의 다발골수종치료제 레블리미드(성분명 레날리도마이드), 아스트라제네카의 칼퀸스(성분명 아칼라브루티닙)를 병용 투여했다.

해당 임상 2상 결과 치료를 마친 환자 13명 가운데 69%가 객관적 반응(OR)을, 31%가 암이 완전히 사라진 완전 관해(CR) 상태를 보였다. 6개월 무진행 생존(PFS) 비율은 83%에 달했다.

임상을 총괄한 고 교수는 "가격 경쟁력을 지닌 바이오시밀러 덕분에 의료진은 높은 치료비에 대한 걱정 없이 더욱 효과적인 신약과의 병용요법을 탐색할 수 있게 됐다"면서 "이번 임상으로 트룩시마와 신약 간 병용요법의 효능을 확인한 만큼 높은 치료비 부담으로 신약을 처방 받지 못했던 환자들이 부담 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두번째 임상에선 여포성 림프종(AFL) 환자 140명과 초기 저종양 부하소포성 림프종(LTBFL) 환자 258명에 트룩시마와 원조 약 리툭산을 투여했다. 장기간에 걸친 분석 결과 트룩시마의 안전성이 원조 약과 유사한 것으로 나타났다. 셀트리온그룹은 국제학회에서 트룩시마의 LTBFL 환자 대상 임상 최종 결과가 발표되기는 이번이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김형기 셀트리온헬스케어 대표이사는 "이번 임상 결과로 트룩시마는 원조 약과의 병용 시 우수한 내약성을 지니고 있다는 것이 입증돼 의사들의 처방 선호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트룩시마가 글로벌 시장을 빠르게 공략해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새롭고 혁신적인 임상 연구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