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램시마SC 효능, 기존 제형과 유사"
셀트리온 "램시마SC 효능, 기존 제형과 유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유럽류마티스학회서 임상 결과 발표···안전성과 면역원성도 차이 없어
자가주사가 가능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SC (사진=셀트리온)<br>
자가주사가 가능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SC (사진=셀트리온)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셀트리온의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성분명 인플릭시맙)와 피하주사형 램시마SC의 유효성을 비교한 임상 결과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4일 셀트리온은 자가면역질환 중 하나인 류마티스 관절염을 앓는 환자 총 343명을 대상으로 램시마와 램시마SC를 투여해 이 같은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램시마SC는 정맥주사 제형의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램시마를 자가 주사가 가능한 피하주사 제형으로 개선한 제품이다.

셀트리온은 램시마를 맞다가 30주 차부터 54주까지 램시마SC로 변경한 환자 175명, 처음부터 54주까지 램시마SC를 투여한 168명으로 그룹을 나눠 비교했다. 그 결과 제형에 따른 안전성과 효능, 면역원성에 차이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기존 램시마를 투여하다가 도중에 램시마SC로 바꾸더라도 유효성 등에서 차이가 나지 않는다는 사실을 확인한 임상"이라고 말했다. 연구 결과는 코로나19 유행으로 현장 개최 없이 온라인으로 진행된 유럽류마티스학회(EULAR)에서 발표됐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