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미국 주식 시간외거래 서비스 개시
KB증권, 미국 주식 시간외거래 서비스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태동 기자] KB증권은 미국 정규장 마감 후에도 일정 시간 동안 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시간외거래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KB증권 고객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과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을 통해 미국 주식 시간외거래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미국 기업들의 분기 실적발표가 정규장 개시 직전이나 마감 직후에 이뤄지는 경우가 많지만 국내 개인투자자들의 경우 시간외 거래를 할 수 없어 실적 발표에 따른 가격 변동에 대응이 어렵다는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홍구 KB증권 WM총괄본부장은 "미국 상장 대형 기업들의 실적은 개별 기업 실적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어 미국 주식 장 마감후 시간외거래는 고객들에게 더욱 높은 차익 실현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해외투자자들의 요구를 선제적으로 반영 할 것"이라고 말했다.

단, 해외주식 거래는 매매, 환율에 의한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또 미국주식 장 마감 후 시간외거래 이용 시 시간외거래의 가격은 정규장의 고가와 저가의 범위를 벗어날 수 있고, 거래소간 전자거래 (ECN)의 제한적인 지원과 낮은 유동성으로 호가가 비정상적으로 보일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