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캐피탈협회, '바이오 투자전문인력 양성과정' 개설
벤처캐피탈협회, '바이오 투자전문인력 양성과정' 개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한국벤처캐피탈협회는 '바이오 투자 전문인력 양성과정'이 오는 7월21일부터 24일까지 개최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지난 2014년 개설된 협회 부설 한국벤처캐피탈연수원이 6년간 운영해온 '벤처캐피탈 바이오 어드밴스드(advanced) 과정’의 노하우를 접목시켜 마련했고, 이를 통해 바이오에 특화된 인재들의 벤처투자 업계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해당 과정은 한국벤처캐피탈협회가 주최하고, 신산업투자기구협의회와 한국바이오협회가 후원을 맡았다. 

한국벤처캐피탈협회 측은 지난해 4조2777억 규모의 신규 벤처투자가 이뤄진 가운데 특히 바이오·의료 업종에 대한 투자가 최초로 1조원을 넘어섰고, 전체 투자액 중 25.8%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할 만큼 바이오 분야의 전문 인력에 대한 업계의 높은 수요를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바이오 투자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현직 벤처캐피탈리스트, 엑셀러레이터, 펀드매니저, IB 및 애널리스트, 바이오 저널리스트, 기업 CEO·CFO 등 각 분야 전문가의 강의로 구성돼 있으며 'CNN the Biz 강남교육연수센터'에서 진행된다. 

김형수 벤처캐피탈협회 연수원장은 "국내 유일의 벤처캐피탈 교육 전문기관으로서 우리 업계에 필요한 전문인력을 양성해내며 향후 투자 인프라를 더욱 강화하겠다"며 "바이오 분야 투자·금융업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바이오 전공자 및 관련 산업 종사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한국벤처캐피탈협회는 오는 7월 10일까지 선착순 50명을 모집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연수원 홈페이지에서 세부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