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속초디오션자이'에 '자이 AI 플랫폼' 적용
GS건설, '속초디오션자이'에 '자이 AI 플랫폼' 적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속초시 동명동 '속초디오션자이' 조감도. (사진= GS건설)
강원 속초시 동명동 '속초디오션자이' 조감도. (사진= GS건설)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GS건설은 강원 속초시 동명동 일대 들어서는 '속초디오션자이' 아파트에 '자이 AI 플랫폼'을 적용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GS건설은 지난해 말 자회사 자이S&D와 함께 업계 내 처음으로 국내 모든 통신사 음성 엔진과 연동이 가능한 빅데이터 기반의 AI 플랫폼을 구축했다. 플랫폼은 기존 홈네트워크의 기능에서 단지 내 발생하는 빅데이터를 분석해 관리하는 데이터 기반의 미래형 주택관리시스템을 말한다.

이를 통해 입주민은 어떤 통신사든 상관없이 플랫폼을 통해 인공지능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 앱, 음성인식 스피커 등과 플랫폼을 연계해 조명, 난방, 각종 가전 등 사물인터넷(IoT)을 이용하는 모든 실내 기기 관리할 수 있다. 음성으로 외출을 알리면 대기전력, 전등, 방범 등 외출 모드로 자동 전환되며, 엘리베이터를 호출할 수 있다.

또한 개인별 취향과 생활습관을 파악해 자동으로 방마다 난방을 달리할 수 있고, 인공지능이 날씨 데이터를 취합해 미세먼지가 심한 날 자동으로 공기청정기가 작동하는 등 상황에 맞게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다. 안면인식 로비폰과 스마트패스는 자이 앱과 연동해 작동하고, 안면인증기술을 활용하는 보안시스템도 구현할 예정이다.

한편, 5월 들어서는 단지는 지하 6층~지상 최고 43층, 3개 동, 전용면적 84~131㎡, 총 454가구로 구성된다. 3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어 바다 조망이 가능하며, 조망 및 채광을 위해 유리난간 이중창으로 설계된다. 환기형 공기청정시스템 '시스클라인'이 도입되며, 각 동 24층에는 '스카이 아너스클럽'이 조성돼 라운지, 게스트룸, 파티룸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홍보관은 대치동 자이갤러리 1층에 홍보관을 운영 중이며, 견본주택은 속초시 조양동 일대에 마련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