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어린이집 교사 확진···코로나19 집단감염 우려
포스코어린이집 교사 확진···코로나19 집단감염 우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슈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경북 포항 어린이집 교사가 어린이, 동료 교사 등 68명과 접촉해 포항시 집단 감염이 우려된다.

8일 시에 따르면 포스코어린이집 교사 A(26·여)씨는 코로나19 의심 증상을 보이기 하루 전인 지난달 25일부터 양성 판정이 난 지난 7일까지 직장 동료 47명, 어린이 원생 16명, 택시기사 등 외부인 5명과 접촉했다.

포스코 직원 자녀가 다닐 수 있는 직장 보육시설인 포스코어린이집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지난달 20일부터 오는 22일까지 휴원 중이다.

A씨는 맞벌이 등 사정으로 긴급돌봄이 필요한 어린이를 위해 지난달 25일부터 이곳에 나와 근무했다.

A씨와 접촉한 어린이집 다른 교사, 직원 등은 휴원 중임에도 수업 준비를 하려고 출근한 것으로 알려졌다.

8일 경북 포항시청에서 포항시와 어린이집 관계자가 어린이집 교사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과 관련한 긴급 대책회의를 하고 있다. (사진=포항시)

그는 현재까지 감염 경로가 드러나지 않았고 신천지와 관련이 없는 것으로 드러났다.

시와 포스코어린이집은 A씨 접촉자가 많은 만큼 자칫 집단 감염이 발생할까 우려한다.

시는 A씨 방문지를 방역하고 접촉자를 자가격리한 뒤 검사하고 있다. 포스코는 A씨와 접촉한 원생 부모 22명에게 집에서 근무하도록 했다.

이와 관련해 시는 8일 시청에서 이강덕 시장 주재로 어린이집 관계자와 긴급 대책회의를 하고 어린이집이 코로나19 대응 지침을 지켰는지 조사하기로 했다. 또 긴급돌봄을 최소 규모로 하고 직장별로 가족돌봄휴가 사용을 권장하는 공문을 보내기로 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