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권, 코로나19 극복 '두 팔'···특별대출 1조5천억 늘린다
은행권, 코로나19 극복 '두 팔'···특별대출 1조5천억 늘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성수 금융위원장 주재 6개 금융협회장 조찬 간담회
시중은행 1조4천억·企銀 1천억 추가, 4조6천억원 지원
신보·산은 등도 검토...금융위원장 "연수원 제공해달라"
(왼쪽부터)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등 4대 시중은행 (사진=각사)
(왼쪽부터)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등 4대 시중은행 (사진=각사)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은행권의 특별대출 규모가 4조6천억원으로 늘어난다. 이는 당초 계획보다 1조5천억원 많은 것이다.

김태영 은행연합회 회장은 6일 서울 은행연합회 뱅커스클럽에서 진행된 은성수 금융위원장 주재 6개 금융협회장 조찬 간담회에서 "은행권 특별대출 신규자금 공급 규모를 기존 3조2천억원에서 4조6천억원으로 1조4천억원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회장은 "비상사태를 맞이해 피해를 보신 분들을 지원한다는 취지"라고 덧붙였다.

은행권이 공급하는 특별대출은 일반대출에 비해 금리가 1~1.5%p 낮게 적용된다.

국책 금융기관도 코로나19 관련 특별 보증·대출상품을 증액한다. 기업은행의 특별지원자금은 당초 계획한 1천억원이 대부분 소진돼 1천억원을 증액할 예정이다. 신용보증기금은 우대보증을 4천억원을 추가하고, 산업은행 역시 특별운영자금 공급 규모를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저축은행중앙회 박재식 회장은 "고령층이 가입한 예금이 만기를 넘기더라도 약정금리를 계속 지급하도록 회원사들에 유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코로나19 피해를 본 자영업자·중소기업에 대한 금융 지원이 일선 창구에서 최대한 신속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은 위원장은 그러면서 "금융사가 보유 중인 연수원을 (코로나19) 경증환자 치료에 활용될 수 있도록 하는 방안도 전향적으로 검토해달라"고 요청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