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개인간 중고차 카드 결제 서비스
KB국민카드, 개인간 중고차 카드 결제 서비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카드)
(사진=KB국민카드)

[서울파이낸스 윤미혜 기자] KB국민카드는 오는 8월 '개인간 중고차 카드 결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개인이 중고차를 거래할 때 결제 플랫폼을 통해 신용카드 결제와 함께 차량 정보 조회, 정비사 동행 차량 점검 등을 이용할 수 있다.

KB카드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중고차 결제 플랫폼을 만들고, 중고차 판매를 희망하는 개인 판매자는 별도 비용이나 행정 절차 없이 연 1회 일회성으로 신용카드 가맹점 등록이 가능하다.

구매자는 앱에서 세부 사양을 비롯한 차량 정보와 시세·사고 이력 등을 조회할 수 있어 거래 사기, 하자 차량 판매 등의 위험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카드수수료는 현행 영세 가맹점 수준인 1%를 구매자와 판매자가 각각 0.5%씩 부담한다.

차량 거래대금도 지급보증(에스크로) 방식으로 지급해 거래 안정성을 높인다. △할부 결제 등 다양한 결제 방식△차량 정보 원스톱 조회 △정비사 구매 동행 차량 점검 △자동차 보험 가입 연계 등 중고차 구매 관련 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 서비스가 시행되면 연간 70만대 수준으로 전체 중고차 시장의 20% 가량을 차지하는 개인간 중고차 직거래의 안정성과 편의성이 한 층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중고차 거래 시장의 성장과 직거래장터, 인터넷카페 등을 통한 중고차 거래 방식의 다양화 추세에 맞춰 KB캐피탈의 'KB차차차' 등 계열사와의 협업을 통해 KB금융그룹 차원의 중고차 금융 관련 다양한 시너지 상품과 서비스를 계속해서 선 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