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처브라이프생명 'Chubb 치매보험 '깜빡''
[신상품] 처브라이프생명 'Chubb 치매보험 '깜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처브라이프생명)
(사진=처브라이프생명)

[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처브라이프생명은 중증 치매 진단 시 진단금과 매월 간병 생활 자금을 동시 보장하는 'Chubb 치매보험 '깜빡''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상품은 가족들의 집중 케어가 필요한 중증도 치매에 보장을 집중한 상품으로 중증치매 진단 시 진단금과 매월 간병 생활 자금 지급을 통해 가족들의 생활에 부담을 덜어준다. 

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 '중증 치매 상태'로 진단 시 진단자금 2000만원이 일시금으로 지급되고 매월 100만원씩 간병생활자금으로 36개월 간 총 3600만원이 추가 지급된다. 단, '중등도치매'로 진단돼 진단급여금이 지급된 후에 '중증치매상태'로 최종 진단시에는 기 지급한 중등도 치매 진단금을 뺀 차액을 지급한다. 

중등도, 중증 치매 상태는 치매관련 전문의가 실시하는 인지기능 및 사회기능정도를 측정하는 CDR척도 검사 점수에 따라 나눠진다.

이 상품은 표준형과 납입 기간 중 해지환급금이 없는 대신 보험료 부담을 줄인 해지환급금 미지급형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주계약 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 85세 만기 10년납 표준형의 경우 40세 남성 보험료는 월 4만9800원, 해지환급금 미지급형 월 4만3700원이다. 납입기간은 10년, 15년, 20년납으로, 가입나이는 30세에서 최대 65세까지다.

치매보장개시일 이후 '중등도 치매상태'로 최종 진단 확정됐을 경우, 다음회 이후의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3개월분 이상 최대 6개월분까지 보험료를 선납하면 보험료를 할인해준다.

처브라이프 상품개발팀장은 "치매는 본인과 가족 모두에게 너무나 슬픈 병인 동시에 간병 지원이 절실한 질병이다. 이번에 출시한 'Chubb 치매보험 '깜빡''은 중등도 이상의 치매 보장에 집중해 가족들에게 지원이 꼭 필요한 시기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려 부담을 덜어주는 것에 집중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