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獨·日 등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서 연이어 수상
네이버, 獨·日 등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서 연이어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F 디자인 어워드, 굿디자인어워드 등 인정 받아"
네이버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
네이버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네이버가 자사 서비스와 제품이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인 '2019 굿 디자인 어워드'와 '2020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연이어 수상,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네이버는 지난 5일에 독일에서 열린 세계 4대 디자인 공모전 '2020 iF 디자인 어워드'의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 '네이버 웨일',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라인페이 단말기'가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아 각각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네이버는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와 네이버 웨일은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서비스 활용 경험에 다양성을 높였다는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또 네이버의 자회사 라인이 개발한 라인 페이 단말기는 QR코드와 근거리 무선 통신 시스템을 적용한 단말기로,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편리성을 제공한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고 전했다.

네이버 웨일
네이버 웨일

네이버는 지난해 10월 일본에서 열린 세계 4대 디자인 공모전 '굿 디자인 어워드 2019'에서 △라인 웍스 △라인 페이 단말기 △클로바 클락 △클로바 데스크 △클로바 On △컴퍼니 ID 등 총 6개 출품작도 상을 받았다. 이 제품 모두 사용자의 편의성과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높일 수 있도록 세심하게 설계한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일본 비즈니스 협업 도구 시장 1위인 라인웍스는 모바일 기반의 비즈니스 혁신 플랫폼의 사용성을 브랜드 이미지로 명확하게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스마트 시계 클로바 클락은 AI 기술과 아날로그 감성을 결합한 점을, 스마트 디스플레이 클로바 데스크는 이용자들이 화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심플하게 디자인한 점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스마트 스피커 클로바 On은 작은 사이즈로 휴대성을 높이면서도 고품질 스마트 스피커의 기능을 놓치지 않은 제품으로, 네이버의 ID카드홀더인 컴퍼니ID는 다양한 기능과 정교한 디테일을 갖췄다고 평가 받았다.

김승언 네이버 설계 총괄 Apollo CIC 대표는 "네이버의 서비스와 제품 설계는 사용자의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보다 풍부하게 하고 사용자간의 연결을 더 강화하는 방향을 지향한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테크디자인 기업으로서 사용자 경험 설계를 통한 다양한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