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 증권신고서 제출···내달 상장 목표
레몬, 증권신고서 제출···내달 상장 목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첨단 나노소재 전문기업 주식회사 레몬은 지난 17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상장 절차에 본격 돌입했다고 20일 밝혔다.

상장 주관은 미래에셋대우이며, 이번 상장을 통해 410만주를 공모한다. 공모예정가는 6200~7200원이다. 이에 따른 공모예정금액은 254억~295억원이 될 전망이다. 수요예측은 다음달 11일과 12일 양일간 진행하고, 18일과 19일 청약을 거쳐 다음 달 안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다.

지난 2012년 설립된 레몬의 주력 사업은 나노기술을 이용한 고성능 전자파간섭(EMI) 차폐 부품 및 방열시트, 극세 기공을 거친 나노소재 멤브레인 제조이다. 최근 코스닥 상장을 위한 기술성평가에서 나이스평가정보, 한국전자통신연구원으로부터 A등급을 받은 만큼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차세대 소재로 각광받고 있는 나노소재 멤브레인 제조는 레몬의 성장 동력이다. 뛰어난 통기성과 동시에 방수성을 지니고 있어 아웃도어, 위생용품, 여성용 생리대 등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인 ‘노스페이스’의 신규 프리미엄 라인에 소재를 납품하고, 자체 브랜드 ‘에어퀸’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김효규 레몬 대표이사는 "레몬이 주력으로 진행하는 나노사업은 대량생산이 어려운 만큼 모든 영역이 블루오션에 해당한다"며 "전기방사 기술은 나온지 80년 이상 됐지만, 레몬이 대량 양산에 성공하면서, 뛰어난 통기성과 방수성을 모두 갖춘 나노소재 멤브레인을 노스페이스의 퓨쳐라이트 라인에 공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나노소재 멤브레인을 활용한 꾸준한 제품개발을 통해 현재 자사 브랜드인 '에어퀸'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레몬 만의 나노소재 멤브레인 기술로 초격차를 이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