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17개 시·도와 도시재생 뉴딜 간담회 개최
국토부, 17개 시·도와 도시재생 뉴딜 간담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 M.I. (=사진 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 M.I. (=사진 국토교통부)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국토교통부는 지난해 시·도별 도시재생 뉴딜사업 실적과 올해 추진계획을 공유·점검하기 위해 17개 시·도 국장이 참여하는 '2020년 1차 시·도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국토부는 지난해 12월에 선정한 신규제도 시범사업 18곳을 포함해 총 284곳의 뉴딜사업을 선정했다. 이중 지난해 말까지 95개 사업을 착공했으며, 각 사업지(주차장, 임대주택, 창업지원시설 등)를 구성하는 단위사업 기준으로는 총 216개가 착공됐고, 46개가 준공됐다.

또한 지난해 시·도별 사업추진 실적을 점검한 결과, 충남·전남·경남·제주 등은 우수한 실적을 보였으며, 부산·대구·인천 등은 다소 실적이 부진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토부는 실적 점검 결과를 토대로 올해 신규사업 선정에 시·도별 예산 배분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실적이 부진한 시·군·구에 대해서는 사업추진 만회대책을 수립하도록 하고, 미흡한 경우 올해 신규사업 선정에서도 배제한다.

실적 부진 지자체는 △서울 강북구·관악구·동대문구·은평구 △부산 강서구·금정구·동래구·북구·사하구·서구·중구 △대구 동구·서구 △인천 계양구·동구·부평구·서구·옹진군·중구 △광주 동구 △대전 유성구·중구 △울산 남구·울주군 △경기 안산·화성 △강원 삼척·태백 △전북 익산·정읍 △경북 고령 △경남 거제 등이다.

올해 신규사업은 중앙정부 선정사업의 경우 수시 접수해 오는 3월과 6월, 12월에 선정하고 시·도 선정사업의 경우 공모를 토해 9월 말에 선정할 계획이다. 백원국 국토부 도시재생사업기획단장은 "올해 뉴딜사업 4년차에 접어든 만큼 지자체와 소통을 강화하고 사업관리를 면밀히 할 것"이라면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속도감 있게 성과를 내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