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리츠 자산관리회사' 본인가 획득
대우건설, '리츠 자산관리회사' 본인가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스타레이크 시티 전경. (사진=대우건설)
베트남 스타레이크 시티 전경. (사진=대우건설)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대우건설은 국토교통부로부터 리츠 자산관리회사 AMC(Asset Management Company) 설립 본인가를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앞서 대우건설은 지난 10월7일 '투게더투자운용 주식회사(AMC 명칭)'설립 예비인가를 득했고, 12월26일 최종적으로 본인가를 승인받았다.

투게더투자운용은 대우건설과 기업은행, 교보증권, 해피투게더하우스(HTH) 등 4개사가 공동출자했으며, 초기자본금은 70억원 규모다. 대우건설은 부동산간접투자기구인 리츠(RETI) 산업에 진출, 건설과 금융이 융합된 신규사업모델을 만들어 회사의 신성장동력으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공모 리츠도 추진한다.

투게더투자운용이 운용할 첫 번째 리츠는 베트남 하노이 스타레이크시티의 복합단지 개발 사업이다. 투게더투자운용은 베트남 하노이 스타레이크시티에 호텔, 대형 오피스, 아파트 등이 들어서는 복합단지를 개발하는 공모 리츠를 추진할 계획이다. 스타레이크시티는 대우건설이 2025년 행정복합단지 조성 완료를 목표로 개발 중인 곳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투게더투자운용의 첫 번째 리츠를 통해 개인투자자도 하노이 최고급 행정복합도시 스타레이크시티에 투자할 수 있다"며 "스타레이크시티와 같은 개발리츠 뿐만 아니라 임대주택 전문 리츠도 투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