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證, 헤지펀드 전문운용 자회사 설립···업계 최초
NH투자證, 헤지펀드 전문운용 자회사 설립···업계 최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헤지자산운용···이동훈 헤지펀드본부장 신임 대표 선임
사진=헤지자산운용
사진=헤지자산운용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NH투자증권이 국내 증권사 최초로 헤지펀드 전문 운용사를 출범시켰다.

NH투자증권은 지난 주 금융위원회로부터 금융투자업 영업양수도를 최종 승인 받고, 26일 자회사 'NH헤지자산운용'을 정식 출범시켰다고 밝혔다. 국내 증권사가 헤지펀드 전문 운용사를 자회사로 두는 건 처음이다.

'NH헤지자산운용'의 대표는 이동훈 헤지펀드본부장이 맡는다. 회사는 NH헤지자산운용을 굴지의 글로벌 헤지펀드 운용사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NH투자증권은 지난 2010년부터 자기자본을 운용하는 프랍트레이딩본부를 운영했다. 우수한 프랍트레이딩(자기계정거래) 성과를 토대로 2016년 8월 헤지펀드본부를 출범시켰다.

이 본부는 7000억원 규모의 'NH앱솔루트리턴펀드'와 600억 규모의 'NH Pre-IPO 메자닌펀드'를 운용했다. 이중 'NH앱솔루트리턴펀드'는 국내 헤지펀드 중 단일펀드로는 가장 큰 규모로 기관투자자로부터만 투자를 받아 운용하고 있는 유일한 헤지펀드다.

헤지펀드본부 출범 이래 22.03% 누적수익율을 기록하고 있다. 이 기간 코스피 상승률(9.23%) 대비 탁월한 성과다. 특히 코스피가 17.28% 하락한 지난해에도 1.46%의 수익을 시현했다.

'NH헤지자산운용'은 'NH앱솔루트리턴펀드'를 단일 헤지펀드 최초로 1조원 이상 규모로 성장시켜 해외 기관투자자, 패밀리오피스 등으로부터 투자 받을 계획이다. 이를 위해 내년 하반기 싱가폴에 해외투자자를 위한 펀드를 설립할 예정이다.

이동훈 NH헤지자산운용 신임 대표는 "증가하는 기관투자자들의 대체투자 수요에 맞춰 대체투자로서의 헤지펀드 시장을 개척해 나갈 예정"이라며 "중장기적으로 국민연금 등이 투자하고 있는 해외 헤지펀드를 대체할 수 있는 글로벌 헤지펀드 운용사로 도약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