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 ‘날씨안내 문자서비스’ 확대 실시
메리츠화재, ‘날씨안내 문자서비스’ 확대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날씨안내 문자서비스를 확대시행하는 메리츠화재© 서울파이낸스
[서울파이낸스 박민규 기자]<yushin@seoulfn.com> 눈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안겨주는 반가운 손님이지만, 운전자들에게는 시야확보의 어려움, 도로여건 악화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주기도 한다. 이에 고객들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 2006년 5월부터 자동차보험 고객을 대상으로 ‘날씨안내 문자서비스’를 제공해왔던 메리츠화재가 올 겨울부터는  운전자보험 고객에게까지 이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서비스 대상 고객 수는 기존 80만명에서 100만명으로 확대된다.
 
‘날씨안내 문자서비스’는 일정량 이상의 비(30mm이상)나 눈(3cm)이 오거나 태풍 등 기상악화 예보가 있을 경우, 고객에게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날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메리츠화재는 2006년 겨울 자동차보험 고객을 대상으로 한 시험 서비스를 통해 서비스 대상 고객의 사고율이 10.6% 낮아지는 결과를 얻고, 지난 2006년 5월부터 ‘날씨안내 문자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행했다.
 
‘날씨안내 문자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실시된 7개월(2006.5월~11월) 동안 33번 총 6백만건의 날씨 정보 문자서비스를 제공했으며, 그 결과 날씨 정보를 받은 고객의 사고율이 약 11.4% 낮아진 것으로 확인된 바 있다. 이를 통해 약 254건의 사고를 줄이고, 5억원 정도의 보험금을 줄인 것으로 추정된다.
 
또한 올해 초 이메일과 일대일 개별면접조사 등 고객리서치를 통해 ‘날씨안내 문자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10점만점 중 7.4점으로 나타났다.
 
한편 메리츠화재의 ‘날씨안내 문자서비스’는 성공적인 날씨 마케팅 사례로 인정받아, 지난 2007년 6월 기상청 주최의 ‘제2회 대한민국 기상정보대상’에서 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박민규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