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D '롤러블 OLED', 대한민국 기술대상 '대통령상' 수상
LGD '롤러블 OLED', 대한민국 기술대상 '대통령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자 기술 및 소재·장비 국산화 등 기술경쟁력 인정
관람객들이 롤러블 OLED 패널을 살펴보고 있는 모습.(사진=LG디스플레이)
관람객들이 롤러블 OLED 패널을 살펴보고 있는 모습.(사진=LG디스플레이)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LG디스플레이가 세계 최초로 개발 및 상용화에 성공한 65인치 롤러블 OLED로 기술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LG디스플레이는 1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산업기술 연구개발(R&D) 대전·기술대상 시상식`에서 65인치 롤러블 OLED 패널로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독자적인 OLED 기술로 기술혁신을 이뤄내고 국내외에 디스플레이 기술력을 널리 알려 기술경쟁력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또 연구개발 단계서부터 소재·장비 국산화로 기존 대형 OLED와 같은 수준인 70%대의 국산화율을 이뤄낸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는 덧붙였다.

이 제품은 백라이트가 없어 얇고 휘어질 수 있는 OLED의 강점을 극대화했다. OLED의 뛰어난 화질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패널을 본체 속으로 말아 넣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화면을 접어 넣을 수 있어 공간 활용도를 높일 수 있고 이동과 설치가 쉬워 사용 목적에 따라 최적화한 화면 크기로 조절할 수 있다.

한편 롤러블 OLED 패널은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인 'CES 2018'에서 처음 공개돼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 제품으로 만든 세계 첫 롤러블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은 'CES 2020 최고 혁신상'을 받았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기술대상'은 기술적 성과가 뛰어나고 국내 산업화에 파급효과가 큰 신기술과 제품을 개발한 기업, 연구소, 대학 등을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기술 시상식이다.

오창호 LG디스플레이 TV 사업부장 부사장은 "OLED로 기존 디스플레이는 구현할 수 없는 새로운 가치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