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의 계절···가성비 좋은 쌍용차 SUV '코란도·G4렉스턴·렉스턴 스포츠'가 제격
캠핑의 계절···가성비 좋은 쌍용차 SUV '코란도·G4렉스턴·렉스턴 스포츠'가 제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볼리 '캠프닉' 2030세대, 코란도 '2인 가족의 1박2일 캠핑'
G4렉스턴, 렉스턴 스포츠 브랜드···4050세대와 캠핑 마니아에 인기
(사진= 쌍용자동차)
코란도(위쪽)와 렉스턴 스포츠칸(아래왼쪽), 2020년형 G4렉스턴 (사진= 쌍용자동차)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주 52시간 근무제로 인해 삶의 균형을 뜻하는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 트렌드가 전 사회로 자리 잡고 있는 가운데 일과 휴식이 조화를 이루는 기업문화 조성되면서 여가생활을 즐기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현상으로 최근 SUV의 관심도와 판매가 늘고 있는 것에 대해 자동창 업계는 레저와 캠핑, 주말 가족여행을 중시하는 삶의 변화를 근본적 원인이라 보고 있다. 이에 30대, 40대, 50대의 직장인들이 여가시간이 늘어나면서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활동으로 눈을 돌리면서 수납공간과 실용성, 안전성 등을 갖춘 SUV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 

SUV의 상승세를 두고 레저와 캠핑, 주말 가족여행을 중시하는 삶의 변화를 근본적 원인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자동차산업협회 통계에 따르면, 국내 SUV 판매 비중이 2012년 20%대를 돌파한 후 2016년 30%, 지난해 35%까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발맞춰 캠핑 인구도 2011년 약 60만 명에서 2018년 기준 약 600만으로 급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상황에서 최근 생애 첫 차로 소형 SUV에서 중형 SUV까지 선택하는 젊은 층들이 늘어나면서 SUV 시장은 더욱 활기를 띄고 있다. 쌍용자동차는 SUV 명가답게 가을철 캠핑을 떠나는 소비자들에게 필요한 대형 SUV 인 G4 렉스턴과 픽업 트럭 렉스턴 스포츠, 소향SUV 티볼리, 중형SUV 코란도 등의 SUV 라인업을 갖췄다. 가을철 캠핑을 떠나는 소비자들에게 쌍용자동차의 특징과 변화된 모습을 살펴보자   

(사진= 쌍용자동차)
소형 SUV 티볼리 (사진= 쌍용자동차)


캠핑과 피크닉을 아우르는 캠프닉에는 '소형 SUV 티볼리'가 제격이다. 캠프닉은 캠핑과 피크닉을 결합한 신조어로 '소풍을 가듯이 도심이나 서울 근교에서 가볍게 캠핑'을 의미한다. 당일치기 여행으로 조금 불편하지만 SUV 차량에서 숙박을 해결하며 캠핑 감성을 즐기는 젊은층에게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신형 티볼리는 넉넉한 적재공간과 탑승자를 위한 편의장치와 안락함을 갖춘 SUV로 단풍이 한창인 요즘 가을철 자연 속에서 즐기는 캠핑의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캠프닉'에 적합하다. 신형 티볼리는 캠프닉에 필요한 물품을 짊어지고 이동하기에 넉넉한 적재공간을 자랑한다.

동급 최대 전폭(1810mm)을 기반으로 넉넉한 2열 공간을 확보하여 탑승자의 안락함을 극대화했다. 동급 최대 크기의 427ℓ의 적재공간은 골프백 수납을 비롯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젊은 세대들을 위한 멀티미디어 시스템도 갖춰져 있다. 블레이즈 콕핏은 10.25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가 동급 최초로 적용됐다. 2열 탑승객의 안락함을 높여 주는 열선 및 리클라이닝 시트도 동급에서 유일하게 적용됐다. 

동급 최고의 적재공간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한 티볼리는 가볍게 캠프닉을 떠날 때 이용할 수 있는 SUV로 적합한 차종이라 할 수 있다.

(사진= 쌍용자동차)
코란도 (사진= 쌍용자동차)

싱글족이나 2인 가족이 1박 2일 캠핑을 떠나려고 하면 티볼리보다 좀 더 큰 코란도가 제격일 것이다. 최근 캠핑장들이 늘어나면서 가족 또는 지인들과 바쁜 일상 속을 벗어나 여가활동을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가을 캠핑족이 늘어남에 따라 가족 단위 캠핑객들에게는 캠핑장소까지 이동하는데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코란도 가솔린 모델과 G4 렉스턴이 제격일 것이다. 

먼저 코란도 가솔린은 여유로운 1, 2열 탑승자 공간을 확보해 넉넉한 승차 공간과 편안한 승차감을 자랑한다. 코란도 가솔린에는 동급 최초 2.5세대 첨단차량제어기술 ‘딥 컨트롤(Deep Control)’의 자율주행 시스템이 적용되어 장거리 운전에도 안전한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한다. 

가족 단위 관광객들이 운전 시 안전하게 갈 수 있다는 점에서 코란도 가솔린 차종은 가족 단위 캠핑족에게 필요한 제품이라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높은 친환경성을 인정받아 국내 SUV 최초로 ‘저공해 3종 자동차’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혼잡통행료와 공영·공항주차장 이용료 50~60% 감면 혜택 등을 누릴 수 도 있다. 

(사진= 쌍용자동차)
2020년형 G4렉스턴 (사진= 쌍용자동차)

G4 렉스턴은 여행과 글램핑을 떠나고 싶은 4050 세대에게 최고의 동반자이다. 특히 가을철 글램핑은 캠핑 준비에 부담감을 느끼는 4050 세대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여기에 2020년형 G4 렉스턴은 편안한 주행성능과 넓은 적재공간을 자랑하는 차종으로 고급스러운 편안함을 즐기고자 하는 4050 세대들에게 잘 어울리는 차종이다.

프리미엄 대형 SUV 차량에 필요한 편안함을 갖춘 2020년형 G4 렉스턴은 주행에서 그 진면모가 드러난다. 또한 편안하면서 소음 없는 주행에 적합한 친환경 e-XDi220 LET 디젤엔진과 E-Tronic 벤츠 7단 자동변속기를 결합함으로써 부드러운 주행이 가능하다. 

(사진= 쌍용자동차)
(사진= 쌍용자동차)

엔트리 모델(럭셔리)부터 사각지대 감지시스템(BSD)과 차선변경보조시스템(LCA), 후측방경고시스템(RCTA) 등 첨단운전자보조기술(ADAS)이 기본 적용했다. 

그 외에도 아웃도어 취미 생활을 즐기는 4050세대들이 선호할 만한 기능들을 가지고 있다. 편안한 실내 공간과 넓은 적재 용량은 물론 스마트키 제공, 헤드램프 버튼 추, 롤러 블라인드도 신규 적용했다. 여기에 도어트림과 인스트루먼트 패널, 시트에 고급소재인 스웨이드를 활용해 탑승객들이 플래그십 모델의 품격을 느낄 수 있다. 

(사진= 쌍용자동차)
렉스턴 스포츠 칸 (사진= 쌍용자동차)

'차박 캠핑'을 즐기는 진정한 캠핑족에게 '렉스턴 스포츠 브랜드'는 최고의 궁합을 자랑한다. 차박캠핑은 캠핑 트렌드로 누구나 한번쯤은 해보고 싶어한다. 캠핑카가 아닌 SUV 한대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캠핑이다. SUV에서만 누릴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이다.  차박캠핑’에는 차에서 잘 수 있는 넓은 용량과 오프로드에서도 안정적으로 운전할 수 있는 퍼포먼스 양 쪽이 다 필요하다. 

렉스턴 스포츠 브랜드는 이런 관점에서 두 면모를 모두 만족시켜주는 차종이다. 가을철 차박캠핑 생각한다면 2020년형 렉스턴 스포츠는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한 번쯤은 고려해볼 필요가 있을 듯하다. 

2020년 렉스턴 스포츠는 휠 베이스 3100mm, 전장 5095mm, 전폭 1950mm의 크기를 자랑한다. 렉스턴 스포츠 칸은 휠 베이스 3210mm, 전장 5405mm 전폭 1950mm을 자랑한다. 두 차종 모두 탑승자를 배려해 넉넉한 실내 공간을 확보했으며 이는 차박캠핑에 있어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실내 크기라 할 수 있다. 신형 렉스턴 스포츠 브랜드는 선택적촉매환원장치(SCR)를 적용해 배기가스를 대폭 저감 시켰다. 

(사진= 쌍용자동차)
(사진= 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 관계자는 "캠핑을 떠나는 이들이 증가하면서 캠핑족들이 편안하면서 넓은 공간, 넉넉한 적재 공간, 첨단 기능을 갖춘 SUV를 캠핑카로 사용하고 있다"며 "10월에는 코란도, 티볼리 구매 고객 0.9% 초저금리 할부와 2020 모델 출시 기념 G4 렉스턴 4륜구동 시스템 무상 장착 지원 등 다양한 혜택들이 준비되어 있는 만큼 쌍용자동차와 함께 가을철 캠핑을 함께 떠나 보기를 추천 드린다"리고 말했다.  

최근 국내 자동차 시장은 SUV의 전성시대라 할 수 있다. 전반적인 시장 침체에도 SUV의 판매는 늘고 있으며 대형과 소형으로 집중되고 있다는 점이다. 특히 쌍용자동차 대형 SUV G4렉스턴과 렉스턴 스포츠 브랜드는 탄탄한 내구성과 손색없는 상품성으로 캠핑을 즐기는 캠핑족들에게 인기를 얻으며 국내 'SUV명가'임을 확인 시키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