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자산운용, IT 투자 ‘미래에셋코어테크펀드’ 출시
미래에셋자산운용, IT 투자 ‘미래에셋코어테크펀드’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고=미래에셋자산운용)
(로고=미래에셋자산운용)

[서울파이낸스 김호성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국내 IT 관련 기업 중 핵심기술과 글로벌 경쟁력을 보유한 종목에 투자하는 주식형펀드인 '미래에셋코어테크펀드'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미래에셋코어테크펀드'는 변화하는 산업구조에 대응할 수 있는 국내 IT 관련 기업에 투자한다.

글로벌 증시는 클라우드, 자율주행 등 신성장 산업을 중심으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KOSPI지수 내 전기전자 업종의 시가총액 비중은 2008년 1월 15%에서 현재 30%로 지난 10여년간 두 배로 늘었다. 높아진 기술력과 국산화 기조와 맞물려 앞으로도 비중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미래에셋코어테크펀드는 변화하는 산업구조에 대응할 수 있는 국내IT 관련 기업에 투자한다. 진입장벽이 높은 기술이나 핵심기술을 국산화할 수 있는 잠재력을 보유한 기업, 산업 내 높은 성장이 예상되는 기업들이 투자대상이다. 글로벌 경쟁력을 보유한 IT기업을 비롯해 해당 기업에 소재, 부품, 장비를 공급하거나 소프트웨어 및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도 포함된다.

성태경 미래에셋자산운용 리테일마케팅부문 부문장은 "최근 글로벌 주식시장은 전체 시장지수보다는 섹터, 섹터 내에서도 종목 선택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미래에셋코어테크펀드가 한국 주식시장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IT 관련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투자자 니즈를 충족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