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5개 공공기관 상임감사 청렴 워크숍
인천공항공사, 5개 공공기관 상임감사 청렴 워크숍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공항공사는 지역사회 내 청렴문화 확산 및 기관 청렴도 제고를 위해 지난 2일 대회의실에서 인천지역 5개 공공기관의 상임감사위원이 참여하는 청렴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왼쪽부터)  유성찬 한국환경공단 감사위원, 강신원 인천도시공사 감사위원, 김길성 인천국제공항공사 감사위원, 방화섭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감사위원, 이상원 인천교통공사 감사위원. (사진=인천공항공사)
인천공항공사는 지역사회 내 청렴문화 확산 및 기관 청렴도 제고를 위해 지난 2일 대회의실에서 인천지역 5개 공공기관의 상임감사위원이 참여하는 청렴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왼쪽부터) 유성찬 한국환경공단 감사위원, 강신원 인천도시공사 감사위원, 김길성 인천국제공항공사 감사위원, 방화섭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감사위원, 이상원 인천교통공사 감사위원. (사진=인천공항공사)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인천공항공사는 지역사회 내 청렴문화 확산 및 기관 청렴도 제고를 위해 지난 2일 대회의실에서 인천지역 5개 공공기관의 상임감사위원이 참여하는 청렴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청렴워크숍에는 인천공항공사,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인천교통공사, 인천도시공사, 한국환경공단의 상임감사위원 및 관계자 16명이 참여했다.  워크숍에 참여한 각 기관은 앞으로 공공기관의 부패 취약분야를 실질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적극 협업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날 워크숍에서 각 기관은 △직원 사회관계망서비스(SNS)활동 등 겸업관리에 대한 선제적 기준 마련 △능동적 청렴활동을 위한 청렴예보제 시행 △부조리 익명신고 처리지침 마련 등 기관별 반부패·청렴 분야 우수 사례를 발표하고, 우수사례의 타 기관 확산을 위한의견청취 및 컨설팅, 자료 공유 및 논의 등을 진행했다.

김길성 인천공항공사 상임감사위원은 "앞으로 공사는 기관 간의 정보교류를 활성화하고 부패 취약분야에 대해 사전점검 및 개선을 강화함으로써 청렴문화 확산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임직원뿐만 아니라 공항 상주기관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도전! 청렴윤리골든벨', 자회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렴교육'을 시행하는 등 인천공항 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청렴 워크숍 개최를 통해 인천지역으로 청렴문화를 확산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