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임플란트 세계 1위' 스트라우만과 손잡고 치과사업 강화
유한양행, '임플란트 세계 1위' 스트라우만과 손잡고 치과사업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회사 워랜텍 지분 취득 방식 투자 계약···종합 덴탈케어 시스템 구축 목표
CI=유한양행
CI=유한양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유한양행은 31일 임플란트 세계 1위 기업 스트라우만과 함께 글로벌 치과 사업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유한양행은 전날 중국 상하이에서 스트라우만과 투자 계약을 맺었다. 이번 투자는 스트라우만이 유한양행의 자회사인 워랜텍 지분을 취득하는 형태로 이뤄진다. 계약에 따라 스트라우만은 워랜텍 지분의 34%를 보유하고, 한국을 제외한 지역에서 워랜텍 제품에 대한 독점적 유통권리를 갖게 된다.

유한양행은 2017년과 2018년 임플란트 기업 워랜텍 지분을 인수하고 국내 치과사업 확대와 해외 진출을 준비해왔다. 올해 3월에는 치과병원 네트워크 기업인 메디파트너에 지분을 투자해 국내 사업을 강화했다.

유한양행은 여기에 스트라우만과 파트너십까지 맺어 치과사업을 본격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앞으로 자체 구강용품 브랜드 유한덴탈케어와 워렌텍의 임플란트 원플란트, 치과용 의약품과 재료를 총망라하는 종합 덴탈케어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글로벌 기업 스트라우만과 치과병원 네트워크 전문기업 메디파트너와의 양방향 전략적 제휴를 통해 토탈 덴탈케어 시스템의 선도주자로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