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BTS 월드' OST 앨범 28일 오후 6시 전 세계 발매
넷마블, 'BTS 월드' OST 앨범 28일 오후 6시 전 세계 발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넷마블은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월드'의 OST 앨범(이하 BTS 월드 OST)을 28일 오후 6시 전 세계 발매한다고 밝혔다.

'BTS 월드 OST'는 방탄소년단이 최초로 참여한 게임 OST 앨범으로, BTS 월드에 사용되는 배경 음악과 테마곡 등 총 14개 트랙으로 구성된다.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가 함께 부른 BTS 월드 OST 앨범 타이틀곡인 'Heartbeat'는 미국 그래미 어워드에서 수상한 프로듀서이자 엔지니어 '디제이 스위블'이 프로듀싱한 팝 록(Pop Rock) 장르의 곡이다. 이 곡은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가 최고의 아티스트로서 성장해나가는 과정을 담은 곡으로, 멤버들의 매력적인 음색과 하모니, 아련한 정서와 호소력 짙은 감성을 느낄 수 있다.

타이틀곡 'Heartbeat'의 뮤직비디오도 공개된다. 이 뮤직비디오는 BTS월드의 게임 콘텐츠인 '어나더 스토리'를 테마로, 현실과 다른 평행 우주에서 각자의 꿈을 가지고 살아가는 평범한 일곱 멤버의 이야기를 그린다.

BTS 월드 OST 앨범에는 진, 지민, 정국이 부른 'Dream Glow', 제이홉과 뷔가 부른 'A Brand New Day', RM과 슈가가 호흡을 맞춘 'All Night' 등 3개의 유닛곡도 포함된다. 또한 게임 내에서 사용되는 일곱 멤버 개개인의 테마곡 등이 추가로 수록된다.

지난 26일 글로벌 정식 출시된 BTS월드는 방탄소년단의 데뷔를 비롯해 세계적인 아티스트로 성장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이용자는 방탄소년단의 매니저가 되어 문자 메시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음성 및 영상 통화 등 멤버들과 1대 1로 교감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으며, 멤버들의 모습과 목소리가 담긴 '방탄소년단 카드'를 수집 및 성장시켜 더욱 다양한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각 멤버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추가 콘텐츠인 '어나더 스토리'도 경험하게 된다.

이 게임은 글로벌 출시(일부 국가 제외)돼 한국 시각 지난 27일 오전 9시 기준, 출시 14시간 만에 한국을 비롯해 북미와 유럽, 아시아 등 주요 33개 국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게임 인기 1위를 차지하는 등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