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연구개발비 증가로 올해 영업이익 감소 전망"-한국투자證
"종근당, 연구개발비 증가로 올해 영업이익 감소 전망"-한국투자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31일 종근당에 대해 연구개발(R&D) 비용 증가로 올해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감소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10만6000원으로 하향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진홍국 연구원은 "당뇨병 치료제 자누비아, 뇌혈질환 치료제 글리아티린 등 주요품목의 안정적인 판매증가로 올해 매출은 전년대비 4% 증가한 9973억원을 전망한다"며 "그러나 연구개발 비용이 지난해 1148억원에서 올해 1320억원으로 15% 늘어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5% 감소한 742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진 연구원은 "종근당은 올해 하반기 다수의 신약후보물질로 임상 1상 임상계획(IND)신청을  앞두고 있어 R&D비용 집행은 하반기에 집중될 전망"이라며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CKD-506은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로 현재 유럽 5개국에서 임상 2상을 진행 중에 있고, 희귀질환인 헌팅턴 치료제 CKD-504는 미국과 한국에서 임상 1상을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그 외 경구용 항암제 CKD-516은 올해 하반기 대장암 치료제 이리노테칸과 국내에서 병용투여 임상이 진행되고, PD-1과의 병용임상도 하반기 임상 1상에 진입할 예정"이라며 "또 합성 신약 외에도 이중항체 항암신약 CKD-702 등 바이오 신약도 개발 중"이라고 말했다.

진 연구원은 "비용증가에 따라 당분간 종근당으로부터 안정적 영업이익 증가를 기대하긴 어렵다"며 "그러나 올해 하반기 집중되는 신약개발 임상이 의미있는 마일스톤을 나타낼 경우 종근당의 주가에 신약 파이프라인 가치가 점진적으로 반영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