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협, 유럽 최대 금융투자교육기관과 MOU 체결
증협, 유럽 최대 금융투자교육기관과 MOU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주미 기자]<nicezoom@seoulfn.com> 한국증권업협회는 유럽 최대의 금융투자교육기관인 영국의 ICMA 센터와 금융투자인력의 공동 육성 및 협력강화를 주요내용으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지난 3일 영국 레딩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황 회장과 ICMA 센터가 속한 레딩대학의 고든 마셜 총장이 서명한 본 양해각서에는 국제화된 교육프로그램의 공동개발, 교재 및 강사의 지원, 교육내용 자문, 세미나 개최 및 인터넷기반 원격 화상강좌 개설 등 양 기관 간 연수분야 교류에 필요한 제반사항이 포함돼 있다.
 
황 회장은 “이번 양해각서는 유럽 지역 교육기관과는 처음 체결된 것으로, 향후 두 기관은 공동 교육프로그램 실행을 위해 양 기관에 실무자를 정하고 실무 협의를 통한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양국의 자본시장과 경제발전 기반 구축을 위한 금융투자 실무전문가 양성을 위해 상호 긴밀히 협조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증협은 양해각서 체결 이후 첫 사업으로 오는 12월 초 '선진금융자산관리(PB)' 특별연수  프로그램을  7일간 진행한다.
 
증협은 작년 9월 호주증권금융연수원과의 업무제휴를 시작으로 홍콩증권연수원, 올해 5월 대만의 증권선물연수원에 이어 이번 ICMA 센터와 양해각서를 체결함으로써 오세아니아, 아시아 및 유럽의 유수 전문교육기관과의 금융투자교육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됐으며, 이를 활용해 자통법 이후 금융투자 인력개발 체계수립에 적극 대비할 계획이다.
 
그 동안 증협은 세계적인 투자·금융 전문교육기관으로 도약을 위해 영국 ICMA, 미국 FT-Knowledge & NYIF, 미국증권업협회(NASD), 호주 Finsia, 대만 SFI, 홍콩 HKSI 등 다양한 해외 금융연수기관과 연계하여 분야별 실무연수를 제공해 왔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전문 연수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김주미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