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주금공, '한부모가족 주택금융 지원 업무협약'
KEB하나은행-주금공, '한부모가족 주택금융 지원 업무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EB하나은행은 7일 서울 중구 남대문로에 위치한 한국주택금융공사 와이즈(WISE)타워에서 한국주택금융공사와 '한부모가족 주택금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성규 KEB하나은행장(사진 오른쪽)과 이정환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은 7일 서울 중구 남대문로에 위치한 한국주택금융공사 와이즈(WISE)타워에서 한국주택금융공사와 '한부모가족 주택금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성규 KEB하나은행장(오른쪽)과 이정환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EB하나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희정 기자] KEB하나은행은 7일 서울 중구 남대문로에 위치한 한국주택금융공사 와이즈(WISE)타워에서 한국주택금융공사와 '한부모가족 주택금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두 회사는 미혼모·조손가족·부자가족·모자가족 등 한부모가족의 주거안정을 위해 한국주택금융공사가 보증하고 KEB하나은행에서 대출을 지원하는 맞춤형 전세자금대출을 출시하기로 협약했다. 상품은 '한부모가족의 날'인 오는 10일 출시된다.

이번에 출시하는 전세자금대출은 소득수준과 신용등급이 낮아 전세자금대출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한부모가족들을 위해 대출심사 시 평가요건을 완화했다. 대출한도 역시 기존 전세자금대출보다 10% 상향한 '임차보증금의 90%'로 확대했다. 

또 한부모가족의 주거비 경감을 위해 대출금리를 최대 0.25%까지 우대하고 보증료 0.1%를 인하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