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남양주 더샵 퍼스티시티' 분양
포스코건설, '남양주 더샵 퍼스티시티'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남양주시 진전읍 '남양주 더샵 퍼스트시티' 주경 투시도. (사진= 포스코건설)
경기 남양주시 진전읍 '남양주 더샵 퍼스트시티' 주경 투시도. (사진= 포스코건설)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포스코건설은 경기 남양주시 진전읍 일대에 공급하는 '남양주 더샵 퍼스트시티'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3층, 10개동, 전용면적 59~84㎡, 총 1153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A㎡ 253세대 △59B㎡ 32세대 △75A㎡ 54세대 △75B㎡ 218세대 △84A㎡ 381세대 △84B㎡ 215세대로 구성된다.

단지는 2021년 개통 예정인 지하철 4호선 진접선이 개통되면 당고개까지의 소요시간이 기존 1시간에서 약 14분으로 40여분 줄어들게 되며 국도 47호선 우회도로 공사가 올해 마무리될 예정으로 GTX-B노선 사업도 속도를 내고 있어 서울접근성이 개선된다.

단지 앞으로 부평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이 있고, 도보 거리에 진접중학교가 위치한다. 또 홈플러스, 이마트, 진접도서관과 국립수목원 광릉숲, 왕숙천 등 생활인프라와 조경시설 등으로의 접근이 용이하다.

선호도가 높은 중소 평형으로 구성됐으며 타입별 4베이와 알파룸, 팬트리, 대형 드레스룸 등의 수납공간과 인공지능 AI 플랫폼인 카카오 i(Kakao i)의  카카오홈 서비스를 제공한다. 집 안에 있을 때는 스마트 스피커인 카카오 미니를 통해 음성으로, 집 밖에 있을 때는 카카오홈 앱 또는 카카오톡을 이용해 아파트내 사물인터넷 및 냉난방 장치를 제어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스마트폰 원패스 시스템을 적용해 공동현관출입문에 다가서면 자동으로 문이 열리고 엘리베이터가 호출되며 해당층을 자동으로 눌러준다. 이상한 행동을 보이는 낯선 사람을 감지해 알려주는 동체(動體) 감지기도 들어선다. 이외에도 초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청정환기 시스템으로 빌트인 옵션을 제공하고, 공기가 흐르는 통로인 덕트는 향균 황토 재질로 설치될 예정이다.

단지는 자택 및 세대주 여부와 관계 없이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 1년 이상, 그리고 지역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누구나 1순위로 청약할 수 있고,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이 지나면 전매도 가능하다. 단지의 3.3㎡당 분양가는 지난해 남양주의 평균 분양가 1189만원보다 낮은 817~926만원 수준으로 책정됐다.

단지는 오는 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0일~11일 1·2순위 청약을 진행하고 17일 당첨자 발표, 29일~5월 1일 3일간 계약을 진행한다. 견본주택은 경기 구리시 인창동에 마련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