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예스24문화재단, 외국인 유학생 장학금 전달
한세예스24문화재단, 외국인 유학생 장학금 전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장학금 전달식에서 조영수 한세예스24문화재단 이사장이 외국인 유학생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세예스24홀딩스)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한세예스24문화재단이 6개국 출신 유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서류전형과 면접, 학업성적, 한국문화 이해도를 따져 외국인 유학생 6명을 선정했고, 러시아와 몽골, 영국 등 6개국에서 온 학생들에게 장학금이 돌아갔다. 

재단은 지난 2005년부터 한국과 각국의 다리 역할을 할 인재를 키우기 위해 유학생을 선정하고, 매 학기 장학금을 주고 있다. 지금까지 아시아와 아프리카, 유럽, 중남미 26개국 87명 학생들이 장학금을 받았으며, 총 액수는 5억원에 달한다.

조영수 이사장은 "외국인 유학생들이 한국에 애정을 느끼고 학업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며 "각 국가간 교류 활동에 첨병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재단은 지난 2014년 김동녕 한세예스24홀딩스 회장이 사재를 들여 세웠다. 외국인 장학생 제도를 비롯해 매년 대학생 해외봉사단을 베트남에 파견해 문화교류, 교육봉사 활동을 해오고 있다. 국제문화교류전과 아세안문학 번역사업도 추진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