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 K-OTC 20개사 '투자용 기술분석보고서' 지원
금투협, K-OTC 20개사 '투자용 기술분석보고서'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금융투자협회
사진=금융투자협회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금융투자협회는 한국산업기술진흥원·기술보증기금과 함께 한국장외주식시장(K-OTC) 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용 기술분석보고서 지원 사업'을 한다고 6일 밝혔다.

투자용 기술분석보고서는 투자기관이 실제 투자 결정에 활용하는 성장성, 수익성 등 투자 관점 평가 지표에 중점을 둔 보고서다. 금투협은 기업 안정성과 부실위험 예측, 기술 담보 은행 대출 등이 중심인 종전 '기술신용평가(TCB)'와는 차별화시킨 보고서라고 설명했다.

지원 대상은 K-OTC 시장에서 거래되는 기업이나 전문가 전용 비공개 시장 K-OTC PRO를 활용해 자금 조달을 희망하는 일반 비상장 중소·벤처기업이다. 소정의 심사를 거쳐 선착순으로 최종 지원 기업 20개사를 선정한다. 

지난해엔 △씽크풀 △아리바이오 △아하정보통신 △피케이밸브 △현대인프라코어 등 5개 기업이 지원을 받았다. 해당 기술분석보고서는 K-OTC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창화 금투협 증권·파생상품서비스본부장은 "기업과 투자자 간 정보비대칭 해소를 통해 우수한 기술 경쟁력을 보유한 K-OTC 기업의 시장가치 제고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유망 산업 및 기업의 투자 촉진과 혁신성장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