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부산 민관 합동 코워킹스페이스 운영 업무협약
기보, 부산 민관 합동 코워킹스페이스 운영 업무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른쪽부터) 김지완 (주)BNK금융그룹 회장,  정윤모 기보 이사장, 이병래 한국예탈결제원 사장, 오거돈 부산시장, 남기찬 부산항만공사 사장, 서정출 한국남부발전 전무, 김민호 한국주택금융공사 부사장이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기술보증기금)
(오른쪽부터) 김지완 (주)BNK금융그룹 회장, 정윤모 기보 이사장, 이병래 한국예탁결제원 사장, 오거돈 부산시장, 남기찬 부산항만공사 사장, 서정출 한국남부발전 전무, 김민호 한국주택금융공사 부사장이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기술보증기금)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부산시, 부산지역 공공기관과 함께 부산시청 회의실에서 '혁신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부산 민관합동 코워킹스페이스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부산지역의 기술창업 활성화를 통한 벤처 붐 확산을 위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협약기관은 유기적 협업체계를 구축해 스타트업 기업들이 한 공간에 모여 서로의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코워킹스페이스를 마련하고 입주기업에 성장단계별 맞춤형 투·융자와 사업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기보는 기술평가 인프라를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평가하고 보증·투자와 엑셀러레이팅을 지원해 부산지역 스타트업이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 할 예정이다.

이번에 마련되는 코워킹스페이스에는 기술창업기업이 입주할 수 있는 200여석의 창업공간과 상시적으로 기업 IR를 할 수 있는 벤처투자 플랫폼이 마련되며 6월부터 운영사와 입주기업 등을 선발하여 올해 11월에 개소할 예정이다.

정윤모 기보 이사장은 "부산지역 '벤처 창업 붐' 확산을 위해 부산시와 공공기관이 현장 중심의 복합지원 모델을 만든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기보는 코워킹스페이스 개소 시기에 맞춰 부산에서 대규모 스타트업 콘퍼런스를 개최하는 등 부산에서 '벤처 붐'을 일으키키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