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銀, '우리AMA전자통장' 출시
우리銀, '우리AMA전자통장'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리은행 우리AMA전자통장 출시   © 서울파이낸스

[서울파이낸스 공인호 기자]<ihkong@seoulfn.com>우리은행은 최고 연4.8% 금리를 제공하는 오토스윙 방식의 신상품 '우리AMA전자통장'을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오토스윙이란 고객이 설정한 최저한도를 넘어선 금액에 대해서는 일반 예금상품과는 차별화된 금리를 제공하는 저축MMDA계좌로 이동돼 최고 연4.8%의 금리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또한 신용카드 결제 등 지급요청 발생시에는 저축MMDA계좌에서 자금이 역이동되는 백스윙 방식도 함께 적용돼 결제대금 연체등의 위험을 차단했다.
 
우리AMA전자통장은 통장 발행 없이 우리V체크카드를 전자통장으로 사용하며 수수료 완전면제 기본계좌와 연4.0%~최고 연4.8%까지 금리를 적용하는 저축MMDA 2개 계좌를 하나로 연결했다.
 
기존의 우리은행 월급통장 이용고객의 경우, 전환거래 신청을 하고 우리V체크카드를 발급받으면 이 상품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우리V체크카드는 CGV와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등 영화 할인과 아웃백스테이크, TGIF, VIPS등 9대 패밀리레스토랑 할인은 물론, 전국 주요놀이공원과 스타벅스·커피빈 등 커피전문점 할인, S-oil 주유 할인, 교보문고 등 온라인서점과 토익응시료 할인 등 신용카드 수준의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며, 후불교통기능도 추가하여 카드의 편의성을 더욱 높힐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이 통장을 월급통장으로 쓰시면 CMA에 자동이체 하는 것과 동일하게 연4%대의 금리를 받을 뿐 아니라 카드결제와 공과금, 예․적금 자동이체 및 대출금 상환이나 현금출금 등 모든 자금흐름에 대해 연체 걱정 없이 한 계좌처럼 사용이 가능하다”면서,“CMA계좌의 장점만을 은행상품으로 통합하여 편리성을 획기적으로 배가시킨 상품”이라고 말했다.
 
공인호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