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정지선 현대百그룹 회장 "미래 성장 위해 적극 변화해야"
[신년사] 정지선 현대百그룹 회장 "미래 성장 위해 적극 변화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무것도 시도치 않아 기회 놓치는 것이 기업 성장 저해"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 (사진=현대백화점그룹)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 (사진=현대백화점그룹)

[서울파이낸스 김태희 기자]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은 2일 그룹 합동시무식에서 올해 경영주제를 '변화'로 선포했다.

정 회장은 "사업 환경이 급변함에 따라 적기에 사업을 변화시키지 못하면 결국 쇠퇴하게 된다"며 "미래성장을 위해 적극적으로 사업을 변화시켜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그는 "환경 변화를 능동적으로 받아들이며 '어떤 난관에도 도전하고, 또 도전하면 반드시 해답을 찾을 수 있다'는 자세로 힘을 모아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이를 위한 3대 경영방침으로 △미래 비전을 위한 성장동력 확보 △사업방식의 혁신을 통한 미래 대응 △실행력을 제고하는 조직문화 구축을 제시했다.

정 부회장은 "임직원들의 공감과 소통을 바탕으로 실현 가능한 성장전략을 구체화하고 사업 경쟁력의 확실한 우위를 확보해 나갈 때, 미래 비전을 위한 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다"고 말했다.

사업 방식의 혁신과 관련해서는 "각 계열사별로 고객과 시장 관점에서 사업의 본질을 재해석해 '고객과 시장이 원하는 가치'를 창출하고, 기존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세스에서 비효율을 제거해 혁신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사업방식을 변화시켜야 한다"고 주문했다.

실행력을 제고하는 조직문화를 구축할 것도 역설했다.

정 회장은 "새로운 시도의 실패보다 시도하지 않아 사업기회를 실기(失機)하는 것이 성장을 더욱 저해한다"며 "조직의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임원 및 간부사원들이 새로운 도전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조력자 역할에 최선을 다해주고, '회사와 개인의 성장을 하나로 묶는 조직문화'도 만들자"고 당부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