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실적' 반도체···삼성전자 158명 임원 승진자 중 80명
'최대실적' 반도체···삼성전자 158명 임원 승진자 중 80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과주의 인사 재확인···여성 및 외국인 임원 올라
사진=삼성전자 서초사옥
사진=삼성전자 서초사옥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삼성전자가 부문별 대표이사 3명을 모두 유임하고 실적 위주의 승진인사를 단행했다.

삼성전자는 6일 임원 158명을 승진시키는 '2019년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직급별로 부사장 13명, 전무 35명, 상무 95명, 펠로우(Fellow) 1명, 마스터(Master) 14명 등이다.

특히 사상 최고 실적을 낸 디바이스솔루션(DS)부문에서는 승진자 전체 80% 이상인 80명의 승진자가 나왔다. 이 가운데 12명은 직위 연한과 상관없이 발탁됐다.

이번 인사에 대해 삼성전자는 철저한 성과주의 원칙을 적용하고 경영 성과와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경영 후보군 중 13명을 부사장으로 승진시켜 미래 CEO 후보군을 두텁게 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는 다양성 강화 차원에서 외국인과 여성인력도 승진 명단에 포함했다. 조민정 DS부문 부품플랫폼사업팀 상무, 소우리라잔 DS부문 SSIR 발라지 상무, 정유진 생활가전사업부 리빙(Living) PM 상무 등이다. 또 연구개발 부문에서 Fellow 1명, Master 14명을 선임해 기술회사의 위상을 강화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사장단과 임원 인사에 이어 조만간 조직 개편과 보직 인사를 확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