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3쿠션 마스터스' 대회 개최
LG유플러스, '3쿠션 마스터스' 대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드롱·블룸달·김행직·조재호 등 글로벌 톱클래스 선수 참가
LG유플러스와 (사)대한당구연맹은 다음 달 4일부터 7일까지 서울 홍은동 그랜드 힐튼 호텔에서 '2018 LG U+컵 3쿠션 마스터스' 대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대회 포스터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와 (사)대한당구연맹은 다음 달 4일부터 7일까지 서울 홍은동 그랜드 힐튼 호텔에서 '2018 LG U+컵 3쿠션 마스터스' 대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대회 포스터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최고의 3쿠션 당구 선수들만 참가하는 세계 최대 상금 규모의 대회가 다음 달 서울에서 열린다.

LG유플러스와 (사)대한당구연맹은 다음 달 4일부터 7일까지 서울 홍은동 그랜드 힐튼 호텔에서 ‘2018 LG U+컵 3쿠션 마스터스’ 대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2018 LG U+ 3쿠션 마스터스는 2015년부터 LG유플러스가 후원하고 대한당구연맹이 주최하는 공인 국제대회다. 세계캐롬당구연맹(UMB)의 정식 승인으로 세계 최정상급 선수들에 한데 모이는 자리이기도 하다.

가장 눈에 띄는 선수는 '디펜딩 챔피언'인 마르코 자네티(이탈리아·세계랭킹 4위)다. 2017년 세계3쿠션당구선수권 우승자이자 세계랭킹 1위인 프레데릭 코드롱(벨기에), 자타가 공인하는 '당구천재' 토브욘 블룸달(스웨덴·세계랭킹 10위)도 이번 대회에 출전한다.

우리나라에서는 최연소 국제대회 우승 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는 '당구천재' 김행직(전남연맹·LG유플러스·세계랭킹 3위), 2015년 이 대회 초대우승자이자 국내랭킹 1위 강동궁(동양기계·세계랭킹 23위), 국내랭킹 3위 ‘당구신동’ 조명우(실크로드시앤티·세계랭킹 25위), 2018 아시아3쿠션선수권 우승자 조재호(서울시청·세계랭킹 8위) 등이 참가한다.

출전자들에 걸맞게 이번 대회의 상금은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2018 LG U+ 3쿠션 마스터스의 상금은 총 2억4000만원이며 우승상금만 8000만원이 주어진다. 우승자는 리그전과 토너먼트를 병행해 가린다. 대회에 참가하는 16명의 선수들은 4명씩 4개조로, 예선 조별리그전(40점 단판)을 펼친 후 각 조 1, 2위 8명이 본선 8강 토너먼트를 진행한다.

대회는 9월 4일 오후 1시 개막식으로 시작해 7일 오후 7시 30분 결승전으로 마무리된다.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조별리그를 진행하고 대회 마지막 날인 7일에는 8강전과 4강전이 치러진다.

이번 대회의 모든 경기는 24시간 당구전문채널 빌리어즈TV에서 볼 수 있으며 SBS SPORTS에서도 공등 중계한다. U+비디오포털, 네이버TV, 코줌 등을 통해서도 시청 가능하다.

남삼현 대한당구연맹 회장은 "LG유플러스컵 대회는 전 세계 모든 당구 팬들이 기다려온 대회며 초청되는 것만으로도 세계 최고의 선수로 인정받는 것이기 때문에 모든 선수들이 참가하고 싶어 하는 대회다"며 "매 대회 역대급이라고 표현이 나올 정도로 치열한 승부가 많은 대회이기 때문에 올해 역시 기대해도 좋다"고 말했다.

유필계 LG유플러스 부사장은 "TV·모바일을 연계한 콘텐츠 접근성 강화를 통해 국민들이 이번 당구대회를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LG유플러스는 지속적인 대회 후원으로 당구 종목 발전에 꾸준히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