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ABL생명, '(무)ABL당뇨고혈압OK건강보험'
[신상품] ABL생명, '(무)ABL당뇨고혈압OK건강보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ABL생명)
(사진=ABL생명)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ABL생명은 세 가지 조건만 충족하면 누구나 당뇨와 고혈압, 심뇌혈관질환 등을 집중 보장 받을 수 있는 '(무)ABL당뇨고혈압OK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상품은 질병 이력이 있거나 나이가 많아도 '간편심사형'을 선택해 별도의 서류제출이나 진단 없이 3개월 이내 입원·수술·추가검사 필요소견, 2년 이내 질병·사고로 인한 입원·수술 이력, 5년 이내 암 진단·입원·수술 등 세 가지 조건만 충족하면 가입할 수 있다.

주계약 가입만으로 당뇨·고혈압 관련 질환뿐 아니라 심뇌혈관질환, 백내장, 녹내장 등 질환까지 보장한다.
 
장수시대에 맞춰 생존자금도 제공한다. 보험계약일로(갱신일)부터 2년 경과 시점부터 매년 살아있을 때마다 10만원씩 건강관리자금을, 보험기간 종료시점에 생존시 10만원을 만기지급금으로 지급한다.

특약을 부가하면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등 중대질병에 대해서도 간편심사로 보장 받을 수 있다. 당뇨환자의 경우 3대당뇨합병증진단특약에 가입하면 말기신부전증, 질병실명, 족부절단 등 3대 주요 당뇨합병증 진단비까지 보장 받는다.

병력이 없는 고객들은 일반심사형으로 가입해 간편심사형보다 저렴한 보험료로 동일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은 10년 갱신형으로 41세부터 80세까지 가입 가능하다. 50세 고객이 간편심사형으로 가입시 주계약 보험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 월 보험료는 남성은 1만7040원, 여성은 1만6390원이다.

은재경 ABL생명 상품채널조정실장은 "대표적 만성질환인 당뇨와 고혈압 관련 질환, 심뇌혈관질환, 고령자들에게 흔히 발생하는 백내장, 녹내장 등 안과질환을 집중 보장하는 상품"이라며 "비교적 저렴한 보험료로 고령자, 유병자를 포함한 모든 고객들이 보장을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장점"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